[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미씽나인’
‘미씽나인’
정경호가 MBC ‘미씽나인’(극본 손황원, 연출 최병길)을 통해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지난 방송에서는 무인도 탈출과정에서 벌어진 난투극 도중, 최태호(최태준)의 칼에 찔리면서까지 라봉희(백진희)를 지켜내 감동과 안타까움을 동시에 자아내기도 했다.

찰나의 순간 이런 결단을 내리기까지에는 오랫동안 그를 괴롭힌 죄책감과 책임감 등이 크게 작용했을 터. 이에 그의 복잡하고 세밀한 감정선을 두 가지 궁금증과 함께 풀어봤다.

◆ 서준오(정경호 )에게 신재현(연제욱) 자살사건이란?
극 중 서준오는 과거 최태호·이열(박찬열)과 같은 그룹의 리더로서 이들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꿨다. 최태호의 섀도우 보컬인 신재현까지 서준오는 유독 동생들을 각별하게 여기며 챙겼다. 이에 그룹을 떠나려는 신재현과 갈등을 빚어 결국 그를 자살로 내몰았다는 사실에 무겁고 괴로운 마음이 늘 준오를 따라다닌 것.

◆ 서준오는 왜 절벽 끝에서 최태호의 손을 놓지 못했을까?
신재현에 이어 이열 또한 지키지 못했다는 것에 서준오의 괴로움은 더욱 커졌다. 설마 하는 마음에 최태호를 찾아 나선 그가 “네가 열이 어떻게 한 거 아니지, 아니라고 대답해”라며 절규하는 모습은 제발 사실이 아니기를 바라는 간절한 염원이 녹아들어있었다.

이미 두 명의 동생을 잃었기에 최태호가 이열의 실종과 윤소희(류원)의 죽음의 원흉임에도 불구하고 서준오는 그를 끝까지 믿고 내치지 못했다. 과거에 “서로 의심하고 칼 겨누지 말자, 우리끼리 끝까지 믿자”고 다짐했던 서준오의 말은 그의 복잡한 심정을 이해할 수 있게끔 했다. 때문에 김기자(허재호)에게서 신재현 자살에 관련된 진실을 듣게 된 서준오의 배신감과 분노는 더욱 컸을 것이라고.

또한 자신을 죽이려고까지 했던 최태호지만 서준오는 절벽 끝에서도 차마 손을 놓을 수 없었고 결국 손이 미끄러져 추락한 그를 보며 오열했다. 나머지 일행들에게 “내가 태호를 죽였다”고 말한 장면은 그동안 쌓여온 서준오의 여러 가지 감정을 잘 보여주는 대목이었다.

단지 그의 마음이 여리고 착함을 떠나 신재현·이열, 그리고 최태호까지 자기의 사람들을 지키지 못했다는 무거운 죄책감이 표출된 것. 이에 목숨을 잃을 뻔한 위기 상황에서도 더 이상 후회하지 않기 위해 봉희를 지켜냈다.

이러한 서준오의 복잡하고도 처절한 감정선은 정경호의 섬세한 표현력과 연기로 표현되는 중이다. 관계자는 “정경호는 특히나 작품과 캐릭터를 치밀하게 분석해 촬영에 임하고 있다”며 “감독, 스태프들과 열심히 논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서준오 캐릭터를 온전히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어나가고 있는 정경호의 내공이 ‘미씽나인’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씽나인’은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방송.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