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송승헌/사진=SBS ‘사임당’
송승헌/사진=SBS ‘사임당’
‘사임당’ 송승헌이 조선시대 아이돌 스타로 등극했다.

지난 15일 방송된 SBS ‘사임당, 빛의 일기’(극본 박은령, 연출 윤상호)(이하 ‘사임당’)에서는 중부학당 마당에서 명심보감을 읊는 현룡(훗날 율곡, 정준원)을 본 교수관 백인걸(안신우)이 감명받았고, 이에 그를 결원이 생긴 중부학당에 입학시키려는 내용이 그려졌다.

그리고 16일 8회 방송분에서는 현룡의 중부학당입학을 위한 경연이 열린다는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이 경연을 이끌어낸 주인공이 다름 아닌 이겸(송승헌)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사임당’ 제작진이 홈페이지에 공개한 영상에서는 우선 교수관을 향해 “그 새로운 아이에 대해서 조사 해 본 바, 절대 기준미달입니다”라며 단호하게 말하는 서씨부인(전수경)과 이에 동조하는 부인들의 스토리로 시작된다.

이때 이겸(송승헌)이 “그 기준이라는 게 뭡니까?”라는 말과 함께 미소를 지으며 등장하자 순간 부인들의 얼굴에 화색이 돈 것이다. 서씨 부인 또한 말투가 바뀐 채로 “중부학당이 공부만 잘한다고 들어올 수 있는 곳이 아니잖습니까?”라고 말하면서도 이겸을 사랑이 한껏담긴 눈빛으로 바라봤다.

그러자 이겸은 미소를 지으며 “그럼 이렇게 하는 건 어떨까요? 경연을 해보는거죠”라면서 다시 한 번 살인미소를 선보여 부인들을 애타게 만든 것이다.

제작진은 “이번 8회에서는 똑똑한 현룡을 중부학당에 입학시키기 위해 이처럼 자모회 부인들을 향해 꽃미소를 흘리며 경연을 제안하는 이겸의 모습이 공개된다”라며 “사실 공개된 영상 이후에도 이겸, 그리고 자모회 부인들을 둘러싼 코믹하면서도 아주 의미있는 장면이 그려질 내용인데, 어떤 내용인지는 본방송을 통해 지켜봐달라”라고 소개했다.

‘사임당’은 16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