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오프더레코드’ 수지/사진제공=딩고 스튜디오
‘오프더레코드’ 수지/사진제공=딩고 스튜디오
수지의 숨겨진 서빙 실력부터 치열했던 연습생 시절의 흔적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이 공개됐다.

15일 오후 7시, 수지의 날 것 그대로의 일상을 담은 리얼리티 프로그램 ‘오프더레코드, 수지(OFF THE REC. SUZY)’의 아홉 번째 에피소드가 페이스북 딩고 및 유튜브 딩고뮤직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공개된 9회에서 수지는 몸이 아픈 친구를 대신해 브런치 카페 일일 아르바이트생으로 깜짝 변신, 상상 이상의 ‘베테랑 아르바이트생’의 면모를 보여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서빙 업무를 시작한 수지는 처음에는 조금 헤매듯 싶었지만, 이내 완벽 적응해 서빙은 물론 테이블 정리, 설거지 등을 야무지게 소화해내며 어렸을 적 엄마의 분식집에서 돕던 실력을 뽐냈다.

카페에 있던 손님들은 아르바이트생이 수지임을 깨닫고 깜짝 놀라면서도 반가움을 드러냈으며, 수지는 더욱 열심히 아르바이트에 임해 눈길을 끌었다. 일을 마친 뒤 수지의 친구는 몸이 안 좋은 자신을 위해 달려와 도와준 수지에게 고마움을 표했고, 수지 역시 혹시라도 가게에 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오기 전 인터넷으로 메뉴를 미리 찾아보며 예습해왔다고 밝혀 둘의 훈훈한 우정을 느끼게 했다.

집으로 돌아온 수지는 그 동안 방송을 통해 공개하지 않았던 ‘비밀의 방’을 공개했다. 방에는 수지가 가수로 데뷔하기 전 연습하고 준비했던 노래 가사집부터 데뷔 후 지금까지 출연했던 모든 작품들의 대본 등이 차곡차곡 정리되어 있어 수지의 열정이 가득 묻어나는 공간이었다.

특히, 대본은 너덜너덜하고 찢어질 만큼 열심히 본 흔적이 역력했고, 노래 가사지 위에 빼곡하게 적힌 분석과 메모들 역시 치열하게 연습했음을 보여주고 있어 지금의 톱스타 자리에 오기까지의 수지의 노력을 느끼게 했다. 또한, 수지는 지난 날 힘들게 연습했던 시간을 떠올리며 추억에 잠겨 보는 이들까지 애틋하게 했다.

한편, ‘오프더레코드, 수지’는 페이스북 딩고 및 유튜브 딩고뮤직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