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JTBC ‘솔로몬의위증’ 배우들의 막방메시지 / 사진제공=아이윌미디어
JTBC ‘솔로몬의위증’ 배우들의 막방메시지 / 사진제공=아이윌미디어
‘솔로몬의 위증’이 최후의 진실을 향한 마지막 재판을 연다.

마지막 회만 남겨둔 JTBC 금토드라마 ‘솔로몬의 위증’(극본 김호수, 연출 강일수) 측은 28일 출연 배우들의 마지막 방송에 대한 본방사수 독려 인증샷과 종영 소감을 공개했다.

교내재판을 이끄는 검사 고서연을 통해 당찬 연기를 선보인 김현수는 “솔로몬의 위증이라는 좋은 작품을 할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첫 촬영 때 설렘이 아직 생생한데 벌써 종영이라니 아쉽기도 하고, 고서연으로 지냈던 모든 순간이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인사를 전해왔다.

안방극장 데뷔작부터 주연을 꿰차고 안정적이고 신선한 연기를 펼친 한지훈 역의 장동윤은 “첫 씬을 찍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종영이라는게 실감나지 않습니다. 뭔가 시원섭섭한 기분도 듭니다”라며 “좋은 선배님들과 좋은 배우 동료들과 함께해서 뜻 깊은 시간 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 앞으로 배우로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했던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10대의 흔들리는 감성을 섬세하게 표현한 배준영역의 서지훈은 “솔로몬의 위증을 촬영하면서 과분한 사람들을 만나 행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즐거운 만큼 힘들었고, 힘든 만큼 배웠습니다. 준영이보다 더 절실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마지막 까지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라고 본방 사수를 독려했다.

‘솔로몬의 위증’을 통해 연기돌 대열에 합류한 솔빈은 “유진이란 아이를 만나고 유진으로 살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고 감사했습니다! 현장에서 많이 느끼고 배웠습니다. 좋은 배우, 스태프와 함께 하고 좋은 인연을 만난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잊지 못할 첫 드라마가 될 것 같습니다”라며 “솔로몬의 위증을 사랑해주신 모든 시청자여러분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전했다.

히스테릭하면서도 연민을 불러일으킨 이주리를 연기한 신세휘는 “주리로 살면서 나는 어떤 사람인가 자아 성찰을 많이 하게 됐습니다. 그 소중한 시간들을 통해 연기 뿐 아니라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크게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그 동안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마지막까지 본방사수 부탁드려요”라고 당부했다.

최우혁을 통해 선 굵은 연기력을 인정받은 백철민은 “솔로몬의 위증으로 한 해의 마무리와 시작을 할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라며 “교내 재판 응원해주시고, 우혁이가 성장하는 과정 지켜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정국고 친구들이 밝히고자 했던 진실과 마주하는 과정 끝까지 함께 해주세요”라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미야베 미유키 원작 소설을 처음으로 국내에서 드라마화하며 아이들 캐스팅에 신예 배우들을 대거 포진시키는 파격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았던 ‘솔로몬의 위증’은 탄탄한 연기력과 캐릭터를 입은 듯 한 맞춤 캐스팅, 신선하고 다채로운 매력으로 ‘신의 한수’라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11회에서 미술교사와 교감의 연이은 폭로와 크리스마스 밤 이소우와 통화했던 공중전화 부스 속 남자 아이가 한지훈이라는 사실이 밝혀진 가운데 마지막 재판에서 변호인이 아닌 이소우 살인 혐의의 피고인으로 재판정에 등장한 한지훈은 “이소우가 죽던 날 옥상에 함께 있었다”고 밝히며 충격 반전 엔딩으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솔로몬의 위증’ 제작진은 “아이들이 각자의 비밀, 상처를 안고 달려왔던 교내재판의 모든 진실이 밝혀지는 마지막 재판에서 통쾌함, 짜릿함은 물론 뭉클한 감동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상상하지 못했던 결말이 기다리고 있으니 기대하며 지켜봐달라”고 밝혔다.

‘솔로몬의 위증’ 마지막 재판은 오늘(28일) 저녁 8시 30분 JTBC에서 방송 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