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원더걸스/사진=텐아시아DB
원더걸스/사진=텐아시아DB
그룹 원더걸스가 데뷔 10년 만에 해체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26일 오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0년간 항상 함께 해 왔던 원더걸스의 해체 소식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JYP에 따르면 원더걸스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멤버간, 또 JYP와 향후 활동을 두고 논의했으나, 결국 해체를 결정하게 됐다.

JYP는 “멤버 중 유빈과 혜림은 재계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음악, 연기, MC 등 다방면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라며 “예은과 선미는 많은 고민 끝에 스스로의 길을 새로 개척하고자 아쉽지만 회사를 떠난다”고 전했다.

해체 수순을 밟게 됐으나, 원더걸스는 팬들에 고마움의 의미를 담아 데뷔 10주년인 2월 10일에 마지막 디지털 싱글을 공개할 예정이다.

JYP는 “회사와 원더걸스 멤버들은 모두 지난 10년 간의 대장정을 함께 해 주셨던 전세계의 팬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떠나는 멤버와 남은 멤버 모두의 발전적인 미래를 위해 앞으로도 서로 돕고 의논하도록 하겠다”고 입장을 마무리했다.

원더걸스는 지난 2007년 ‘아이러니’로 데뷔, ‘텔미’, ‘쏘핫’, ‘노바디’ 등 다수의 히트곡을 통해 신드롬급 인기를 끌었다. 선예, 예은, 현아, 선미, 소희 등의 5인조 걸그룹에서 현재 예은, 유빈, 선미, 혜림의 4인조 걸그룹이 되기까지 수차례 멤버 변동을 겪었으나, 늘 새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로 사랑받았다.

직전 앨범이자 지난해 7월 발표한 ‘와이 쏘 론리(Why So Lonely)’가 원더걸스만의 색깔로 호평을 얻은 만큼, 차기 활동에 대한 기대가 많았던 바. 원더걸스의 해체 소식에 팬들과 대중 역시 안타까움을 드러내고 있다.

다음은 JYP 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JYP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지난 10년 간 항상 함께 해 왔던 원더걸스의 해체 소식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멤버들 간에 또, 회사와 여러 가지 의견을 나누고 의논을 한 결과 그룹 원더걸스는 해체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맴버 중 유빈과 혜림은 저희 JYP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음악, 연기, MC 등 다방면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예은과 선미는 많은 고민 끝에 스스로의 길을 새로 개척하고자 아쉽지만 회사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멤버들은 지난 10년 간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켜봐 주셨던 팬 분들께 감사 인사의 의미로 데뷔 10 주년인 2월 10일에 마지막 디지털 싱글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저희 JYP 엔터테인먼트와 원더걸스 멤버들은 모두 지난 10년 간의 원더걸스의 대장정에 함께 해 주셨던 전세계의 팬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떠나는 멤버와 남은 멤버 모두의 발전적인 미래를 위해 앞으로도 서로 돕고 의논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