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너의 이름은’ 포스터 / 사진제공=메가박스플러스엠
‘너의 이름은’ 포스터 / 사진제공=메가박스플러스엠
‘너의 이름은.’이 멈추지 않는 흥행 신드롬으로 화ㅏ제다.

영화 ‘너의 이름은.'(감독 신카이 마코토)이 개봉 19일째인 22일 3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너의 이름은.’은 쟁쟁한 신작 공세 속에도 개봉 첫날부터 2주간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너의 이름은.’은 개봉 5일째 100만 돌파, 개봉 11일째 200만 돌파로 ‘겨울왕국”쿵푸팬더’ 시리즈에 이어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 속도 TOP 5의 대기록을 세웠다.

더욱 뜨거워진 입소문 열기 속에 흥행 질주를 계속한 ‘너의 이름은.’은 실사와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역대 일본영화 흥행 1위임 동시에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 8위였던 ‘하울의 움직이는 성'(2004)의 최종 스코어(3,015,165명)를 앞질렀다. 이는 13년만에 이뤄낸 쾌거다. 이와 같은 ‘너의 이름은.’의 흥행 신드롬은 약 50만 관객 언저리에 머무르기 일쑤였던 12세 이상 관람가 애니메이션의 한계를 뛰어넘은 성과로 더욱 괄목할 만하다.

또한 ‘너의 이름은.’은 전세계 흥행 수익 약 3억 679만 달러로 역대 일본영화 최고의 흥행 수익을 기록했다. ‘지브리 스튜디오’의 작품으로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Spirited Away)'(2001)이 약 2억 7492만 달러로 흥행 수익 1위, ‘하울의 움직이는 성(Howl’s Moving Castle)'(2004)이 약 2억 3518만 달러로 흥행 수익 2위를 지켜왔었다. 한편 ‘너의 이름은.’은 오는 4월 7일 북미 개봉을 앞두고 있어, 앞으로 일궈낼 새로운 흥행 역사에 전세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방학을 맞이한 청소년 관객은 물론,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의 전유물이라는 편견을 깨고 성인 관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너의 이름은.’은 꿈 속에서 몸이 뒤바뀐 도시 소년 ‘타키’와 시골 소녀 ‘미츠하’, 만난 적 없는 두 사람이 만들어가는 기적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 마니아 층의 뜨거운 호평이 영화 본연이 지닌 힘과 더해져 폭발적인 입소문으로 전 세대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설 연휴까지 장기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절찬 상영 중.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