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프리스틴 /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프리스틴 /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프리스틴(PRISTIN)이 미국 빌보드의 ‘2017 주목되는 K-Pop 아티스트 탑5’에 선정됐다.

빌보드는 지난 19일(현지 시각) K팝 칼럼을 통해 ‘2017 주목되는 K-Pop 아티스트 탑5’ 중 1위에 프리스틴을 소개해 국내외 케이팝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칼럼에서는 팬들의 기대, 유튜브 수치, 업계 관계자들의 반응을 종합하여 2017년에 급상승 할 것으로 보이는 케이팝 아티스트 다섯 개의 팀을 소개했는데, 그 중 1위에 프리스틴을 언급했다. 먼저 “트와이스, 여자친구, 블랙핑크, 그리고 I.O.I는 걸그룹 대세가 준비 되어 있다는 것을 증명했고, 프리스틴은 그 대세에 참여할 바로 다음 주자로 보인다”라며 프리스틴이 왜 기대되는 케이팝 아티스트 1위인 지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플레디스 걸즈로 불린 연습생 기간 동안, 이 소녀들은 그들이 가진 능력들을 작곡, 작사하고 커버영상을 만드는 데 쏟으며 모든 걸 보여주었다. 프리스틴이 스스로 작곡한 곡이자, 설탕처럼 달콤하게 속삭이는 싱글곡인 ‘WE’를 통해 우리가 프리스틴에게 기대하는 것을 엿볼 수 있다”라며 연습생 기간 동안에 보인 능력은 물론, 작사·작곡이 가능한 프리스틴 멤버들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는 점을 꼽았다.

한편 프리스틴은 지난 6일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플레디스 걸즈 콘서트 BYE & HI’를 개최, 공식 데뷔 팀명을 발표하며 본격 데뷔 준비에 돌입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