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찬희 인턴기자]
그룹 신화 / 사진제공=신화컴퍼니
그룹 신화 / 사진제공=신화컴퍼니
그룹 신화가 한터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3일 발매된 정규 13집 앨범 ’13TH 언체인징-터치(13TH UNCHANGING – TOUCH)’가 한터차트에서 실시간 및 일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정규 13집 앨범 음원 공개와 동시에 타이틀곡 ‘터치(TOUCH)’가 엠넷닷컴 1위를 비롯,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 순위에 오르는 등 신화는 음원과 음반 차트를 모두 휩쓸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번 신화의 ’13TH 언체인징-터치’는 정규 13집 앨범 PART 1을 포함한 메인 앨범으로, 겨울 분위기의 달달한 곡들을 담았던 PART 1과는 180도 상반된 분위기의 곡들이 수록됐다. 신화만의 성숙한 남성미와 세련되고 파워풀한 매력을 담아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타이틀곡 ‘터치’는 가장 트랜디한 음악 중 하나인 퓨처베이스 장르의 곡으로, 국내 가요 메이저씬에서는 신화가 앨범 타이틀곡으로 처음 시도했다. 특히 신화는 지난해 ‘MBC 가요대제전’에서 무대를 최초 공개, 특유의 섹시하고 세련된 퍼포먼스로 팬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었다.

또 신화는 지난 3일 이민우-에릭을 시작으로 4일 김동완-신혜성, 5일 앤디-전진의 ‘터피’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릴레이로 공개했으며, 이번 뮤직비디오를 통해 멤버 개개인의 이별 감정을 그려낸 것으로 알려져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신화 컴퍼니는 “이번 정규 13집 앨범에 보내주신 팬 여러분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음악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 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해 자주 찾아 뵐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신화는 오는 6일 ‘터치’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1월 둘째 주부터 본격적인 음악 방송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유찬희 인턴기자 chan050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