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악동뮤지션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악동뮤지션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악동뮤지션과 MBC ‘무한도전’이 음원차트 정상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4일 정오 국내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따르면 악동뮤지션의 타이틀곡 ‘오랜 날 오랜 밤’은 올레뮤직, 벅스, 엠넷,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7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울러 ‘사춘기(하)’ 앨범의 수록곡들이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차트를 휩쓸고 있다.

같은 시간 ‘무한도전’의 음원들은 ‘멜론’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악동뮤지션과 국내 음원사이트 정상을 놓고 경합 중이다.

‘무한도전’ 위대한 유산 특집에 참여한 래퍼 6인 / 사진제공=MBC
‘무한도전’ 위대한 유산 특집에 참여한 래퍼 6인 / 사진제공=MBC
‘무한도전’의 국내 최고 예능으로서의 영향력, 역사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 국내 유명 아이돌은 물론 유명 힙합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 등으로 ‘위대한 유산’ 프로젝트의 음원이 독보적인 강세를 예고한 상황에서 악동뮤지션의 차트 석권은 다시 한번 음원 강자로서의 자존심을 세웠다.

이찬혁이 전곡 작사와 작곡을 맡은 이번 ‘사춘기(하)’ 앨범은 더블 타이틀곡 ‘오랜 날 오랜 밤’과 ‘리얼리티’를 포함한 총 8곡이 수록돼있다.

한편, 악동뮤지션은 4일 오후 10시 네이버 V 라이브를 통해 음악으로 소통하는 비밀 공간 콘셉트의 ‘오르골 라이브’를 진행,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