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MBC ‘역적’ / 사진=’연기대상’ 방송 화면 캡처
MBC ‘역적’ / 사진=’연기대상’ 방송 화면 캡처
‘역적’이 베일을 벗었다.

MBC 새 월화사극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이하 역적)'(극본 황진영, 연출 김진만 진창규)이 지난 30일 방송된 MBC ‘연기대상’에서 그 베일을 벗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허균의 소설 속 홍길동이 아닌, 연산군 시대에 실존했던 홍길동의 일대기를 그릴 드라마 ‘역적’의 하이라이트 영상이 공개됐다. 하이라이트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 몰이에도 성공했다.

영상에서는 타이틀 롤 홍길동 역을 맡은 윤균상과 연산군을 연기하는 김지석이 직접 드라마를 소개했다. 홍길동의 아버지 아모개 역을 맡은 김상중과 경국지색 장녹수로 변신한 이하늬의 모습도 공개돼 기대감을 높였다.

씨종(대대로 종노릇을 하는 사람)의 운명을 자식들에게 물려주지 않으려 발악하는 김상중(아모개 역), 연산군의 광기를 토해낸 김지석(연산군 역), 빼어난 아름다움을 자랑한 이하늬(장녹수 역)의 모습은 단박에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특히, tvN 예능프로그램 ‘삼시세끼’에서 보여준 ‘?턴’(윤균상+인턴)의 모습을 완벽하게 지우고 여유로운 호기로움을 장착한 윤균상(홍길동 역)의 변신은 압권이었다.

드라마는 금수저임에도 백성의 마음을 얻지 못한 연산(김지석)과 흙수저지만 민심을 얻는 데 성공한 홍길동(윤균상)의 극명한 대비를 통해 백성의 마음을 얻기 위해 지도자가 갖춰야 할 덕목이 무엇인지를 짚어낸다.

‘킬미, 힐미’와 ‘스캔들: 매우 충격적이고 부도덕한 사건’의 김진만 감독이 연출하고 ‘절정’, ‘제왕의 딸 수백향’의 황진영 작가가 집필했다. 오는 1월 30일 오후 10시 첫 방송.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