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영화 ‘여교사’ 스틸컷 / 사진제공=SM C&C
영화 ‘여교사’ 스틸컷 / 사진제공=SM C&C
배우 김하늘의 연기 변신이 반갑다.

배우 김하늘이 오는 1월 4일 개봉하는 영화 ‘여교사’를 통해 새로운 인생 캐릭터를 추가할 예정이다.

영화 ‘여교사’는 긴장감과 섹시함을 동시에 갖춘 심리극으로, 파격적인 소재를 다루며 새해 첫 문제작의 등장을 알려 이목을 끌고 있다. 극 중 김하늘은 계약직 여교사 ‘효주’ 역을 맡아 자신의 자리를 치고 들어온 이사장 딸 혜영(유인영)과 무용 특기생 재하(이원근)와의 관계 안에서 처절하게, 또는 격렬하게 요동치는 감정들을 그려 나간다.

특히 ‘효주’ 역의 김하늘은 세밀한 심리 묘사를 주로 연기하게 되었기에, 그녀가 인물들 사이에서 느끼는 질투와 모멸감, 열등감을 넘어선 예민한 감정의 표현들이 관전 포인트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그 동안 사랑 받는 역할을 주로 연기하며 멜로와 로맨틱 코미디의 여왕으로 불려 온 그녀가 이번 영화를 통해 이전과는 전혀 다른 파격 변신을 예고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다.

또한 김하늘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명장면의 계보도 이어질 예정이다. 얼마 전 종영한 KBS드라마 ‘공항 가는 길’에서 한편의 수채화 같은 아련하고 아름다운 명장면들을 쏟아낸 김하늘은 이번 영화에서도 굴욕적인 장면들 곳곳에 날카롭고 서늘한 표정들을 소화하며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아 명장면들을 탄생 시킬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올 한 해 다양한 활동으로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활약한 김하늘은 전작 ‘공항 가는 길’에서 ‘수아 라는 캐릭터를 만나 한층 더 고급스러운 멜로 연기로 드라마의 처음과 끝을 장식했다면, 다가오는 2017년 새해에는 영화 ‘여교사’ 속 ‘효주’로 급이 다른 파격 변신에 도전하며 지루할 틈 없는 작품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