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사진제공=MBN ‘아궁이’
사진제공=MBN ‘아궁이’
‘아궁이’에 출연한 손혜원 위원이 정유라의 최순실 단골 협박 멘트를 공개했다.

30일 방송되는 MBN ‘아궁이’에서는 ‘최순실 청문회 미공개 X파일’ 편을 기획, ‘청문회 어벤져스’로 불리는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과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장제원 새누리당 의원, 이혜훈 개혁보수신당 의원 등이 총출동해 그동안 진행됐던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국정조사 청문회’를 되짚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손혜원 의원은 최근 최순실 구치소 청문회에서 최순실을 눈물 흘리게 했던 장본인이다. 이에 손 의원은 “최순실이 다른 건 몰라도 딸은 극진히 위한다”면서 “최순실이 사실은 개를 정말 싫어한다더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런 최순실이 10여 마리의 개를 키웠던 것은 순전히 딸 정유라를 위해서였다. 개가 너무 많아 관리가 안 돼 최순실이 ‘개 다 치워버린다’고 정유라에게 말할 때면, 정유라의 단골 협박 멘트도 있었다고 한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자세한 내용은 방송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청문회에서 우병우 전 민정수석을 심문하며 ‘우병우의 동공지진’을 유발했던 ‘쓰까 요정’ 김경진 의원은 솔직한 당시 심경을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식사는 하셨습니까’라는 질문을 던진 것에 대해 “의도적으로 한 거냐”는 주위의 물음이 있자, 김 의원은 “그렇지는 않았다”고 답하면서 “검찰 시절 식사 후 심문을 시작할 때 의례적으로 쓰던 표현이 당시 우병우 수석에게도 나왔던 것 뿐”이라는 ‘사이다’ 발언으로 시선을 모았다. 또한 증인심문 이후 ‘이렇게 썩어빠진 검찰 때문에 대한민국이 지금까지 오게 된 것’이라고 했던 촌철살인 발언에 대해선 “우병우 증인이 마지막 순간까지 뻔뻔하게 ‘모르쇠’로 일관하는 것에 화가 났다. 최순실 국정 농단의 핵심에 당신(우병우)이 서있다는 걸 알려주고 싶었다”며 정곡을 찌르는 답변을 내놨다.

이혜훈 의원은 “청문회에서 증인들을 결정적으로 압박할 수 있었던 증거들은 대부분 시민들의 제보를 통해 수집할 수 있었다. 청문회 도중에는 하루에도 문자가 2천 통 이상 오는 경우가 많아 결정적인 증거를 뒤늦게 발견한 경우도 있었다”는 에피소드를 전했다. 30일 오후 11시 방송.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