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이휘재 / 사진제공=SBS
이휘재 / 사진제공=SBS
개그맨 이휘재가 “SBS ‘2016 SAF 연기대상’의 진행자로 불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31일 방송되는 ‘2016 SAF 연기대상’에서 이휘재는 배우 장근석, 걸스데이 민아와 함께 MC를 맡아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오랫동안 SBS 연기대상의 진행자로 활약해온 그는 이번에도 같은 시상식 MC석에 서게 된 데에 대해 “SBS에서 계속 연기대상의 MC로 불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며 “이렇게 매년 마무리를 멋진 분들과 함께해서 정말 좋습니다. 혹시 앞으로 안 불러주시면 서운할지도 몰라요”라며 호쾌하게 웃어보였다.

특히, 연기대상의 터줏대감답게 그는 방송동안 다양한 에피소드를 경험한 산 증인이기도 했다.

이휘재는 “많은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있지만, 아무래도 수상내역중 ‘10대 스타상’을 ‘10대들이 뽑은 상’인줄로 오해하시는 스타분들이 더러 계시더라구요”라며 “개인적으로도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그리고 올해는 또 어떤 재미있는 깜짝 에피소드가 시청자분들께 재미를 선사할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라고 귀띔했다.

현재 SBS드라마중 수목극 1위인 ‘푸른 바다의 전설’을 재미있게 보고 있다고 밝힌 그는 “전지현씨와 이민호씨의 팬이기도 하지만, 특히 지현씨가 연기하는 인어는 어떨지 굉장히 궁금했거든요”라며 “역시 새로운 시도답게 그 어떤 영화나 드라마보다도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꼭 챙겨보려구요”라는 시청평을 들려주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장근석씨나 민아씨 모두 친하기도 하고, 둘 다 워낙 선수들이라 저는 같이 호흡을 맞추면서 진행하겠습니다”라고 겸손하게 말한 이휘재는 시청자들을 향해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도 무조건 건강이 최고입니다. 모든 분들 더욱 더 건강한 2017년이 되시길 기원할게요. 그리고 연기대상 방송 때도 두 MC와 함께 다시 새해인사 드리겠습니다”라는 말로 활기차게 인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이휘재와 장근석, 민아의 진행으로 방송되는 SBS ‘2016 SAF 연기대상’은 오는 12월 31일 오후 9시부터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