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OCN ‘보이스’ 이하나/사진제공=OCN
OCN ‘보이스’ 이하나/사진제공=OCN
‘보이스’에서 프로파일러로 변신한 이하나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하나는 OCN 새 오리지널 드라마 ‘놓치지 말아야 할 소리-보이스’(극본 마진원, 연출 김홍선)(이하 ‘보이스’)에서 112 신고센터 센터장이자 일명 ‘보이스 프로파일러’ 강권주 역으로 나선다.

극중 강권주는 과거 불의의 사고로 눈을 다치면서 작은 소리도 들을 수 있는 절대 청감 능력을 갖게 된 인물. 경찰대 수석 졸업 후 112 신고센터에서 근무하던 중 무진혁(장혁)의 부인과 자신의 부친이 정체를 알 수 없는 괴한에게 무참히 살해당하는 현장을 전화기 너머로 전해 듣게 되는 비운을 겪는다. 고초를 겪은 지 3년 후 ‘112 신고센터 골든타임팀’을 만들고 무진혁과 연쇄 살인마 추적에 나선다.

이와 관련 이하나가 경찰 제복을 입고 심각한 표정으로 신고 전화를 받는가 하면, 어딘가로 지시를 내리는 등 ‘나직한 카리스마’를 발산하고 있는 첫 촬영 현장이 공개됐다. 이하나는 헤드셋을 착용한 채 사건 현장을 프로파일링 하거나, 112 팀원들을 일사분란하게 진두지휘하는 등 남다른 포스를 뿜어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해당 장면은 최근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보이스’ 세트장에서 촬영됐다. 이하나는 단호한 눈빛과 굳게 다문 입술, 조용하지만 힘 있는 말투로 캐릭터를 표현, 현장을 숨죽이게 만들었다. 특히 이하나는 신고 전화를 통해 들려오는 갖가지 사연들을 접하면서도, 흔들림 없이 냉철한 프로파일링을 구사하고 지시를 내리는가 하면, 골든타임이 가까워질수록 신고자를 구할 수 없을 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홀로 고뇌하는 모습까지, 열연을 펼치며 제작진의 극찬을 받았다.

제작진 측은 “이하나가 대본에서 손을 놓지 않고 감독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연구하며 고도의 깊은 감정 연기를 완벽히 소화해내고 있다”며 “대한민국 최초로 선보이는, 보이스 프로파일러 역할로 나서는 이하나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보이스’는 2017년 1월 14일 오후 10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 일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