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tvN ‘도깨비’ OST 이미지 / 사진제공=CJ E&M
tvN ‘도깨비’ OST 이미지 / 사진제공=CJ E&M
tvN ‘도깨비’ OST 이미지 / 사진제공=CJ E&M
국내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도깨비’ 신드롬이 중국까지 사로잡았다.

tvN 10주년 특별기획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이하 도깨비)’(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OST들이 중국 최대 온라인 음원 플랫폼인 QQ MUSIC(큐큐 뮤직)과 KUWO(쿠워), KUGOU(쿠고우) 등의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지난 주말 드라마 방송 직후, ‘도깨비’ OST가 ‘큐큐 뮤직’의 일간차트 및 주간차트 1위, ‘쿠워’의 일간차트와 주간차트 1위, ‘쿠고우’의 베스트차트 8위를 기록하며 막강한 저력을 보였다.

또한, 26일 오전 11시 기준, 지금까지 공개된 ‘도깨비’ OST 전곡의 누적 곡별 다운로드 수가 ‘큐큐뮤직’, ‘쿠워’, ‘쿠고우’ 통합 150만회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우며 대륙까지 매료시킨 ‘도깨비’ 신드롬을 입증했다.

특히, 이와 같은 성과는 드라마가 중국 내 정식 방영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얻은 것이기에 더욱 유의미하다는 평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 24, 25일 공개된 OST Part.5 에디킴의 ‘이쁘다니까’, Part.6 샘김의 ‘Who Are You’ 역시 당일 자정 음원 발매 직후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 1위를 석권하는 등 식을 줄 모르는 ‘도깨비’의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같은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도깨비’ 측은 이번 주말인 31일 및 1월 1일, OST 음원 2곡을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