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KBS1 ‘환생’ / 사진제공=KBS1 ‘환생’
KBS1 ‘환생’ / 사진제공=KBS1 ‘환생’
故김광석이 돌아온다.

KBS1’감성과학프로젝트-환생(이하 환생)은 영원한 청춘 故김광석을 매개로 시대의 아픔을 마주보고, 세대와 시공간을 초월한 감정연대를 꿈꿔보겠다는 취지로 시작됐다.

세상을 떠난 지 20년, 그러나 김광석은 여전히 우리 마음 속에 남아있는 가객이다. 음악을 통해 시대와 호흡하던 그가 2016년 대한민국으로 다시 돌아온다면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을까. ‘환생’은 음성 복원과 홀로그램 등으로 김광석을 되살려 2016년 현재 시점에서 지인과 팬들을 만나 대화를 나누는 모습을 보여준다.

28일 방송되는 ‘환생’ 1부는 20년 만에 돌아온 김광석의 음악과 인생스토리를 담은 뮤직다큐드라마다. ‘서른 즈음에’, ‘거리에서’ 등 주옥 같은 명곡을 배경으로, 오랜 지인과 팬들에게 직접 이야기와 노래를 들려주고, 추억이 서린 장소를 찾는 김광석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고인의 실제 육성을 통해 2016년 현재의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1부는 픽션과 논픽션의 경계를 넘나들며, 새로운 김광석의 이야기를 보여줄 것이다.

29일 방송되는 ‘환생’ 2부에서는 다시 돌아온 김광석의 특별한 콘서트가 방영된다. 이 콘서트에서는 김광석을 아끼는 선후배 뮤지션들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듀엣무대를 펼칠 예정. 나윤권, 김형석, 장필순, 그리고 동물원과의 무대까지. 김광석을 향한 그리움으로 모인 이들이 고인과 한 무대에서 다시 만나는 감동적인 순간이 방영될 예정이다.

특히 2부 공연은 방송사 최초로 6대의 4K카메라를 이용해 공연 전체를 초고화질 영상으로 담아내며,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 감성을 세련된 방식으로 구현하려는 시도를 해 눈길을 모은다.

따뜻한 디지털 기술로 다시 태어난 김광석의 새로운 이야기, ‘환생’은 오는 28, 29일 오후 10시 2부에 걸쳐 방송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