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10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정규 2집 ‘WINGS’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10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정규 2집 ‘WINGS’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부상으로 연말 무대에 일부 불참한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는 22일 오전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가 연말 무대와 방송 공연에 일부 참여하지 않게 됐다”고 밝혔다.

빅히트에 따르면 슈가는 지난 20일 숙소에서 방문턱에 발이 걸려 넘어지며 귀에 부상을 입었다. 바로 성형외과를 찾아 상처 부위에 무리를 줄 수 있는 행동을 자제해야한다는 전문의의 진단을 받았다.

빅히트는 “귀 상처 부위 외에는 이상이 없으나 상처가 잘 아물 수 있도록 약 1주일간 안무 연습이나 공연 등에는 참여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는 의사의 권고에 따라, 슈가는 해당 기간 동안 휴식을 취하면서 컨디션 관리와 회복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슈가는 22일 예정된 일정에 무대 대신 인사로만 참여하며, 연말 방송 등에서도 슈가를 제외한 방탄소년단 6인 멤버만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의 연말 무대와 공연을 기다리신 많은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사과의 뜻을 전한 빅히트는 “방탄소년단 멤버들 모두 건강하게 올해를 마무리하고 2017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히며 입장을 마무리했다.

다음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가 연말 무대와 방송 공연에 일부 참여하지 않게 되어 이를 알려드립니다.

지난 20일, 슈가는 숙소에서 휴식 중 방문턱에 발이 걸려 넘어져 귀에 부상을 입었습니다. 바로 성형외과를 찾았고, 상처 부위에 무리를 줄 수 있는 행동을 자제해야한다는 전문의의 진단을 받았습니다. 21일 재진시 귀 상처 부위 외에는 이상이 없으나 상처가 잘 아물 수 있도록 약 1주일간 안무 연습이나 공연 등에는 참여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는 의사의 권고에 따라, 슈가는 해당 기간 동안 휴식을 취하면서 컨디션 관리와 회복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슈가는 오늘 예정된 ‘논산 청소년 송년콘서트’ 및 ‘금산 군민 한마음 음악회’ 에 공연 참여 없이 무대 인사만 하게 되며, 연말 방송 등에서도 슈가를 제외한 6명의 멤버가 무대에 오르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방탄소년단의 연말 무대와 공연을 기다리신 많은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리며, 방탄소년단 멤버들 모두 건강하게 올해를 마무리하고 2017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드림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