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백현 / 사진제공=채널A ‘싱데렐라’
백현 / 사진제공=채널A ‘싱데렐라’
‘싱데렐라’ 김희철이 작사한 ‘나비잠’에 대한 후배들의 반응을 살펴본다.

22일 방송되는 채널A ‘국민 맞춤 선곡쇼-싱데렐라’에서 김희철은 자신이 직접 작사한 민경훈과의 콜라보곡 ‘나비잠’ 가사에 대한 후배들의 반응을 밝힌다.

최근 ‘싱데렐라’는 ‘레전드 특집’으로 가요계 최초 밀리언셀러의 주인공 변진섭, 브아걸 멤버 제아를 초대해 과거 명곡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패널들은 ‘너에게로 또다시’ 등 변진섭의 과거 노래들을 언급하며 “옛날 발라드곡 가사들은 서정적이고 은유적인 표현이 특징인 반면 요즘은 직설적이고 당당한 가사가 많다”고 트렌드를 분석했다.

강성연은 김희철에게 “희철 씨도 ‘나비잠’ 작사를 했는데 가사가 굉장히 시적이다. 어떻게 그런 가사가 나온 것이냐”고 물었다. ‘나비잠’은 최근 예능에서 함께 찰떡 케미를 보여주고 있는 김희철과 민경훈이 콜라보레이션해 화제가 된 곡.

이에 김희철은 “예전 곡들을 들으며 가사를 그림을 그리듯 쓴다”며 자신의 작사 노하우를 밝혔다.

이어 그는 “태연, 윤아, 하니 같은 여자 동생들은 가사가 너무 좋다고 이야기하지만 남자 후배들은 손발이 오그라든다더라”며 남녀 후배들의 상반된 반응에 대해 이야기해 웃음을 자아냈다고.

또 이날 ‘싱데렐라’에서는 그룹 EXO의 멤버 백현이 영상 메시지를 통해 ‘싱데렐라’ MC들에게 ‘백현이 리메이크 하고 싶은 변진섭 노래’가 무엇인지 묻는 선곡 퀴즈를 보내왔다. 과연 백현의 리메이크 희망곡 1위는 무슨 노래일까.

김희철의 ‘나비잠’ 작사 비화와 백현의 리메이크 희망곡은 22일 목요일 밤 11시 채널A ‘싱데렐라’에서 방송된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