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푸른바다의 전설’ 이민호 초상화 / 사진제공=SBS
‘푸른바다의 전설’ 이민호 초상화 / 사진제공=SBS
SBS 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극본 박지은, 연출 진혁·박선호)의 이민호 초상화가 실제 작가가 그린 작품으로 알려져 눈길을 모은다.

‘푸른 바다의 전설’ 9회에서는 준재(이민호)가 꿈속에서 담령(이민호)과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또 지난 10회에서 준재가 담령이 남긴 초상화를 마주하고는 “모든 일이 반복되고 있다”, “위험한 자로부터 그 여인을 지켜내라”라는 글귀를 읽으면서 신비로움을 더했다.

이 초상화는 실제 촉망받는 초상화전문 임우현 작가의 작품으로, 그림 그리는 시간 5일에다 이후 배접작업과 한문전문가가 글씨 쓰는 시간까지 총 7일간 작업했던 작품이다.

현재 2017년 ‘도시유영’ 개인전(갤러리 이즈)도 앞두고 있는 그는 그동안 드라마 ‘대박’의 윤진서 초상화를 포함, ‘밤을 걷는 선비’ 등 다양한 작품 속의 그림도 그려오면서 시청자들과 만났다. 그리고 이번 ‘푸른 바다의 전설’ 팀 제작진, 그리고 모도아트 김순근팀장과 극중 담령의 자태나 초상화의 크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 뒤 제작을 진행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남자주인공 이민호의 사진을 받아든 임 작가는 그가 관복을 입고 앉아있는 포즈를 상상하며 초상화를 완성했다. 그리고 이후 극중에서 초상화를 그리는 장면 촬영 당시에는 이민호가 초상화와 똑같은 포즈를 취하는 센스를 발휘하면서 이처럼 드라마를 통해 공개될 수 있었던 것이다.

임 작가는 “이 초상화가 방송되고 나서 제가 그린 걸 아시는 분들께서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셨는데, 사실 이민호씨의 멋있음이 더욱 잘 부각되었으면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이 남아있다”라며 “그래도 화면상에 잘 나온 건 온전히 제작진께서 잘 촬영해주셨기 때문”이라며 겸손한 말을 남겼다.

임 작가는 2회 엔딩과 8회 방송분에 등장해 뜨거운 화제를 불어온 인어와 남자의 키스장면이 담긴 도자기의 원화를 그렸던 주인공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푸른 바다의 전설’은 매주 수·목요일 오후 10시 SBS를 통해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