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빅스 켄 SBS ‘푸른바다의 전설’ OST 커버 / 사진제공=젤리피쉬
빅스 켄 SBS ‘푸른바다의 전설’ OST 커버 / 사진제공=젤리피쉬
그룹 빅스(VIXX)의 메인보컬 켄이 ‘푸른 바다의 전설’ O.S.T 황금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켄이 참여한 SBS 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연출 진혁, 극본 박지은) O.S.T ‘바보야’는 22일 0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바보야’는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밝은 스토리 라인과 잘 어울렸던 장면에 중간 중간 삽입됐던 곡으로 많은 시청자에게 신선함을 안긴 바 있다. 특히 지난 14일 방송된 9회에서 자신이 살던 곳으로 돌아가겠다던 인어 심청(전지현)의 마음을 되돌린 허준재(이민호)가 점점 사랑을 키워가는 심리 상태를 표현한 러브 테마곡으로 풀 버전이 공개돼 귀를 사로잡았다.

프로듀싱 팀 꿀단지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쿵쾅쿵쾅 뛰는 심장 소리를 표현한 아프리카 타악기와 시원한 신스 사운드 그리고 다이나믹한 멜로디의 조합과 진행이 돋보이는 곡이다.

지난 2012년 가요계에 데뷔한 켄은 빅스 메인보컬로서 매 앨범에서 뛰어난 가창력을 들려주고 있으며, 각종 인기 드라마에서 러브콜을 받아 다수의 O.S.T에 참여한 바 있다. 앞서 ‘무림학교’의 ‘그댈보면(Male Ver.)’, ‘운명처럼 널 사랑해’의 ‘마이 걸(My Girl), ‘상속자들’의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등 인기 드라마 O.S.T 가창자로 활약, 주연배우 이민호와는 ‘상속자들’ 이후 3년 만에 재회했다.

‘푸른 바다의 전설’은 멸종 위기에 처한 인어와 꽃미남 사기꾼 남자의 가슴 시린 사랑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로맨스로,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SBS를 통해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