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김현수, 서지훈 / 사진=JTBC ‘솔로몬의 위증’ 캡처
김현수, 서지훈 / 사진=JTBC ‘솔로몬의 위증’ 캡처
‘솔로몬의 위증’ 김현수의 위로가 시청자들까지 울렸다.

지난 16일 첫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솔로몬의 위증’ 1회에서는 크리스마스 다음 날 이소우(서영주)의 변사체를 발견한 배준영(서지훈)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 사건은 배준영에게 큰 파장을 일으켰다. 평소 상처를 애써 숨기며 살아가던 그는 이소우의 추모식이 열리던 날 죽음을 결심하고 건물 옥상위로 올라갔다.

배준영에게서 이상함을 느낀 고서연(김현수)은 추모식장에서 뛰어나와 SNS를 추적해 배준영의 소재를 찾아냈다.

차마 옥상위에서 뛰어내리지 못한 준영을 발견한 서연은 “사람이 그냥 그렇게 끝나 버린다는게 얼마나 무섭고 서러운 일인데”라며 “지금 힘들 수 있다. 살아서 뭐하나, 이소우처럼 죽으면 편하겠다는 생각 들 수 있다. 하지만 시험 칠 때 한 두 문제 풀고 점수 아는 거 아닌 것처럼 우리가 몇 점짜리 인생인지 아무도 모른다”며 배준영을 위로했다.

이어 “우리 아직 열여덟 살 밖에 안됐는데 왜 죽어야 해”라며 “살기 싫은 거랑, 이렇게 살기 싫은 거랑은 다르대. 그냥 괜찮아 진다고 믿어봐”라며 위로했고 두 사람은 그렇게 친구가 됐다.

힘든 현실 앞에서 죽음을 선택하려했던 배준영을 위로한 고서연의 눈물어린 외침은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울리며 깊은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소우의 죽음을 시작으로 고발장까지 눈을 뗄 수 없이 이어졌던 긴장감 넘치는 사건의 연속에서 서연과 준영의 장면은 상처와 환경에 흔들리는 열 여덟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킴과 동시에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

‘솔로몬의 위증’ 2회는 17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