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크러쉬 ‘뷰티풀’ / 사진제공=tvN ‘도깨비’
크러쉬 ‘뷰티풀’ / 사진제공=tvN ‘도깨비’
가수 크러쉬가 참여한 ‘도깨비’ OST가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17일 0시 발매된 tvN 금토드라마 ‘도깨비’ OST가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강력한 신드롬 입증했다.

이날 공개된 음원은 ‘도깨비’ OST Part 4 크러쉬의 ‘뷰티풀(Beautiful)’이라는 곡으로, 17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엠넷, 올레뮤직, 벅스, 지니, 몽키3, 소리바다, 네이버 뮤직 등 국내 각종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뷰티풀’은 ‘도깨비’의 첫 회부터 매 회 빠지지 않고 삽입되며 시청자들의 OST 출시 문의를 가장 많이 받는 등 발매 전부터 대박 조짐을 보여왔다.

특히 3회의 명장면으로 꼽히는 ‘바닷가 우산씬’에 배경음악으로 흘러 나와 드라마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배가시키며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기도 했다.

지난 3일 공개된 OST Part 1 엑소 찬열과 펀치의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뿐만 아니라 10일과 11일 발매된 Part 2, 3 십센치의 ‘내 눈에만 보여’와 라쎄 린드의 ‘허쉬(Hush)’도 차트 1위를 기록하고 꾸준히 상위권에 머물고 있는 것에 이어, 이번 ‘Beautiful’ 역시 어김없이 1위를 차지하며 흥행불패 ‘도깨비’ OST 신드롬을 실감케 한다.

‘도깨비’는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 그리고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 앞에 ‘도깨비 신부’라 주장하는 ‘죽었어야 할 운명’의 소녀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신비로운 낭만 설화를 그린 드라마이다. 매주 금, 토요일 오후 8시 방송된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