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2016121707301110602
2016121707301110602
‘솔로몬의 위증’이 소름 돋는 반전엔딩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지난 16일 첫 방송된 JTBC 새 금토드라마 ‘솔로몬의 위증’ 1회에서는 이소우(서영주)의 죽음을 두고 수습에만 급급한 어른들의 모습과 그 사이 상처받고 흔들리는 아이들의 모습이 그려지고, 자살로 매듭지은 사건에 의문의 고발장이 날아오면서 다시 한 번 미스터리가 고조됐다.

이날 방송에서 소우는 정국고 폭군으로 통하는 금수저 우혁(백철민 분)과 거친 몸싸움을 벌였다. 서로 주먹이 오간 싸움이었지만 학교에서는 소우를 가해자, 우혁을 피해자라 부르며 학교폭력위원회가 소집됐다.

그리고 2주 뒤 크리스마스 바로 다음 날, 소우는 정국고 화단에서 싸늘한 시체로 발견된다. 이를 가장 먼저 발견한 준영(서지훈 분), 그리고 서연(김현수 분)은 충격에 휩싸이며 조용했던 학교는 발칵 뒤집힌다. 하지만 아이들은 혹시 피해를 입을까봐 소우와 우혁의 싸움에 대한 증언을 회피하고, 학교와 경찰 역시 자세한 조사는커녕 소우의 죽음을 자살이라 결론을 내리고 서둘러 추모식을 연다.

그렇게 소우의 사건이 찜찜함 속에 잠잠해져 갈 무렵 서연은 고발장 하나를 받게 된다. 고발장 속에는 소우는 자살한 것이 아니라 우혁이 소우를 학교 옥상에서 밀어 죽였다는 내용이 담겨있었다. 그리고 그것을 자신이 똑똑히 목격했다는 내용까지 더해져있었다. 이 같은 사실에 서연은 충격에 휩싸였다. 이어진 예고 영상에서 “가만히 있으라”는 어른들을 향해 “우리가 소우의 죽음을 직접 밝히겠다”고 나서는 모습이 그려져 극의 긴장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솔로몬의 위증’은 크리스마스에 벌어진 친구의 추락사에 얽힌 비밀과 진실을 찾기 위해 나선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친구의 죽음에 대해 누구하나 해답을 주지 않는 위선 가득한 어른들의 세상에 ‘더 이상 가만히 있지 않겠다’며 선전포고를 날린 아이들이 ‘교내재판’을 통해 스스로 진실을 추적해 가는 모습을 담는다.

‘솔로몬의 위증’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