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마음의 소리’가 중국 사이트에서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 사진제공=마음의 소리 문화산업전문회사
‘마음의 소리’가 중국 사이트에서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 사진제공=마음의 소리 문화산업전문회사
한한령으로 중국 내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냉각된 가운데 ‘마음의 소리’가 소리 없는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KBS2 시트콤 ‘마음의 소리’(연출 하병훈)가 지난 11월 7일 중국 소후닷컴을 통해 본편이 첫 공개된 이래 1억뷰(16년 12월15일 기준)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마음의 소리’는 한한령 속에도 중국 심의를 통과하고 중국에 정상 공개되고 있는 웹드라마로, 모두의 걱정 속에서도 한국 드라마의 꿋꿋한 위상을 높이며 흥행을 이어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1월 7일 중국 소후닷컴을 통해 본편이 공개된 이후, 공개 한달 반여 만인 15일, 1억뷰를 넘어서는 기록으로 대륙을 떠들썩하게 만들고 있는 것. 더불어 ‘마음의 소리’는 현재 소후닷컴의 한국드라마 순위 1위를 꿰차며 대박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특히 ‘마음의 소리’의 뷰수는 일시적인 상승세가 아닌 안정감 있는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중국 내 한국드라마의 위상을 당당히 지키고 있는 ‘마음의 소리’는 이광수-정소민-김대명-김병옥-김미경의 역대급 코믹연기와 하병훈 PD의 재기 발랄한 연출력, 예측불허의 코믹 스토리가 결합되어 대륙을 웃음으로 강타하며 그 인기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그런가 하면 ‘마음의 소리’의 한국 인기 또한 뜨겁다.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본편이 공개된 지 3주만에 전체 재생수 2천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현재 3천만뷰를 목전에 둔 채 역대 웹드 순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후 지난 9일 KBS 2TV를 통해 첫 방송된 ‘마음의 소리’는 시청률 6.2%(닐슨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는 등 매 에피소드마다 생각지도 못한 상황들로 상상 그 이상의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며 시청자들로 하여금 ‘웰메이드 시트콤’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마음의 소리’ 제작진 측은 “한한령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도 ’마음의 소리’가 중국 네티즌에게 많은 사랑을 받게 돼 기쁘다. 한국과 중국에서 모두 이렇게 뜨거운 관심 보여주실 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면서 감사를 표했다. 나아가 “앞으로 공개될 에피소드들에는 한층 스케일 큰 웃음들이 담길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마음의 소리’는 동명 원작 웹툰의 레전드 편들로 재구성된 시트콤으로, 단순즉흥이 생활인 아직은 만화가 지망생 조석(이광수)과 그 가족들의 엉뚱 발칙한 코믹일상 스토리가 담긴 가족 코믹 드라마. 오는 16일 오후 11시 5분 KBS2를 통해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