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사진=쇼박스 제공
사진=쇼박스 제공


㈜쇼박스(대표이사 유정훈, 이하 쇼박스)가 웹툰 전문 제작사 ㈜스토리컴퍼니(대표이사 이성욱, 이하 스토리컴퍼니)와 함께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 및 중국 시장을 대상으로 한 영화화 개발 가능성에 우선적으로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는 측면에서 기존 웹툰 공모전과 차별점을 가진다. 영화 투자 배급사가 시나리오나 스토리가 아닌 웹툰 공모전에 직접 참여하는 것 역시 이례적인 시도다.

쇼박스는 지난 10월, 스토리컴퍼니와 웹툰 공동기획 및 제작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향후 2년간 총 10편의 작품에 투자해 개발에 참여하고 투자 수익을 공유하는 한편, 쇼박스가 해당 웹툰의 영화화 개발에 대한 독점적 우선권을 가진다는 내용이다. 스토리컴퍼니는 웹툰 기획, 대본 개발, 작가 매칭 등을 진행하는 웹툰 전문 제작사다. 이번 공모전은 파트너십 계약 체결 이후 내딛는 첫 걸음이라는 측면에서 관심을 끈다.

쇼박스 유정훈 대표는 “그 동안 ‘은밀하게 위대하게’, ‘내부자들’ 등 인기 웹툰 원작 영화의 투자 배급을 통해 원천 콘텐츠로서 웹툰의 가능성을 경험했다. 이번 공모전으로 웹툰의 새로운 가능성을 개척하는 데 동참함은 물론, 추후 해외 파트너들과의 영화화 공동제작에 적합한 아이템 역시 발굴 할 수 있길 바란다”며 공모전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스토리 및 작화 종합 부문, 스토리 부문, 작화 부문, 에세이툰 부문 등 총 4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며, 기성/신인 및 개인/팀 여부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시놉시스, 캐릭터 컷, 포트폴리오 등을 포함한 각 부문별 제출자료를 공모전 이메일 계정으로 발송하면 된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내년 1월 15일까지이며, 작가별 매칭 작업을 거쳐 2월 10일까지 최종 당선작 선정이 완료된다. 당선된 작품에 대해서는 부문 및 작가 경력, 작화 완성도에 따라 최대 7,000만원까지 고료가 지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이메일 계정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