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말하는대로’ 심상정 / 사진제공=JTBC
‘말하는대로’ 심상정 / 사진제공=JTBC
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속 시원한 시국 버스킹을 선보였다.

최근 ‘말하는대로’에 출연한 심상정 의원은 자신을 ‘여의도 심블리’라고 소개했다. MC 유희열은 “정말 뻔뻔하시네요”라고 맞받아쳤고, 심 의원은 “저하고 딱 맞지 않습니까”라고 대답해 시작부터 만만치 않은 내공을 선보였다.

이어 유희열은 “모든 당 대표들에게 출연 섭외 연락을 했는데 가장 먼저 흔쾌히 승낙하셨다”며 출연한 이유를 물었다. 심 의원은 “요즘처럼 지키지도 못할 약속을 뱉거나 과장해서 생긴 불신이 극에 달했을 때 ‘버스킹 정치’가 필요하다”며 “시민들과 마주 앉아 얘기할 기회를 더 많이 만들고자 나왔다”고 설명했다.

MC 유희열은 심 의원이 진행하는 “‘시국 버스킹’이 ‘말하는대로’를 표절한 것이 아니냐”고 추궁하며, 스튜디오를 ‘예능 청문회’ 현장으로 만들었다. 시종일관 진지 모드로 답하던 심 의원을 향해 제작진과 함께 있던 보좌관이 ‘노잼은 탄핵’이라는 문구를 적어 들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또 그는 과거 노동 운동을 하게 된 계기가 ‘사랑’ 때문이었다는 폭탄 발언에 이어, 대학 시절 미모가 배우 ‘수애’급이었다는 발언까지 하며 숨겨진 예능감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정당 대표 최초로 ‘말하는대로’에서 시국 버스킹을 선보인 심 의원은 진주의 한 여학생 자유발언을 떠올리며 “대한민국 국민이 냄비 근성이 있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부정적으로만 보지 말자”며 “끓는 냄비 무시하지 말라”고 외쳐 버스킹 현장을 후끈하게 만들었다.

어느 때보다 치열한 시민들의 질문과 답변이 쏟아졌던 심상정 의원의 ‘레알 시국 버스킹’은 오는 14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될 JTBC ‘말하는대로’에서 공개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