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빅뱅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빅뱅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빅뱅이 컴백 초읽기에 들어갔다.

YG엔터테인먼트는 12일 오전 10시 공식블로그를 통해 앨범 릴리즈 카운터 포스터와 V앱 카운트다운 포스터를 동시에 공개했다.

빅뱅은 ‘MADE THE FULL ALBUM’을 공개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밤 11시 V라이브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 신곡 2개의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한다. 특히 이번 V앱 생방송을 통해 멤버들이 직접 팬들과 가깝게 소통, 이번 앨범과 컴백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질 것으로 전해져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빅뱅의 새로운 정규 앨범 ‘MADE THE FULL ALBUM’은 더블 타이틀곡 ‘에라 모르겠다’, ‘LAST DANCE’와 신곡 ‘GIRLFRIEND’를 비롯해 지난해 5월부터 8월까지 공개한 ‘M.A.D.E’ 시리즈의 히트곡까지 포함해 총 11곡이 수록돼 있다.

더블 타이틀곡 ‘에라 모르겠다’와 ‘LAST DANCE’ 가 각각 미디엄 템포 힙합 장르, R&B 슬로우곡으로 서로 다른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전해져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과 D-DAY 포스터 등을 통해 가요팬들의 기대가 한껏 높아져 있는 상황.

1년여만의 신곡 발표이자, 8년 만의 정규 앨범인 만큼 빅뱅은 음악 방송, 예능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그 동안 보기 힘들었던 완전체 예능 출연 소식이 잇따라 전해지며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 빅뱅은 2017년 1월 7일과 8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BIGBANG10 THE CONCERT : 0.TO.10 FINAL IN SEOUL’을 개최해 팬들과 만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