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KBS2 ‘화랑’ 박서준/사진제공=화랑문화산업전문회사, 오보이 프로젝트
KBS2 ‘화랑’ 박서준/사진제공=화랑문화산업전문회사, 오보이 프로젝트
‘화랑(花郞)’ 박서준, 그의 첫 사극이 기대된다.

KBS2 ‘화랑(花郞)’(연출 윤성식 극본 박은영)이 오는 12월 19일 첫 방송되는 가운데, 그 중심에 선 배우 박서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박서준은 다양한 작품을 통해 안정적인 연기력과 스타성까지 입증한 대세 배우. 특히 현대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이미지, 여심을 뒤흔드는 로맨틱한 모습은 배우 박서준의 가장 강력한 무기로 평가 받았다.

이처럼 트렌디한 개성을 지닌 박서준이 차기작으로 사극인 ‘화랑’을 선택했다. 사극은 현대극에 비해 배우로 하여금 다양한 디테일을 요구하는 장르. 배우가 기울여야 할 노력도, 연기하면서 공들여야 할 부분도 많은 장르. 이에 박서준이 ‘화랑’을 통해, 그 동안 도전하지 않았던 사극을 통해, 어떤 존재감을 보여줄 것인지 기대가 모아진다.

극 중 박서준이 연기하는 캐릭터 ‘무명/선우’는 매우 입체적이고 특별한 인물이다. 개처럼 사납고 새처럼 자유로운 전설의 화랑이자, 이름만으로도 찬란한 ‘청춘’의 역동적이고 남성적인 에너지를 한 가득 품고 있는 인물. 타고난 운명도, 성격도, 걸어나가는 길까지도 무엇 하나 평범하지 않은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박서준은 기존의 도시적인 이미지 대신 강렬하고 남성적인 면모를 장착했다. 박서준은 ‘화랑’에서 말을 타고 달리는 것은 물론 묵직하게 검을 휘두르고, 날카롭게 활을 쏘기도 했다. 기존에 보여줬던 다정하고 로맨틱한 멜로남의 모습이 아닌 상상조차 할 수 없을 만큼 파워풀한 상남자의 면모를 뽐낸다.

물론 박서준의 달콤하고도 로맨틱한 매력 역시 ‘화랑’에서 펼쳐진다. 극 중 아로(고아라)와 함께 그려나갈 청춘의 사랑 이야기는 아련함과 애틋함을 넘나들며 안방극장을 설레게 만들 예정이라고 전해져 기대를 높인다.

‘화랑’의 연출을 맡은 윤성식 감독은 “박서준은 로맨스, 액션, 코미디 등 장르를 넘나드는 탁월한 연기력과 고도의 집중력을 가진 배우이다”라고, 박서준과 함께 촬영한 소감을 전했다. 이에 박서준이라는 배우가 사극 ‘화랑’에서 보여줄 에너지는 과연 얼마나 강력할 것인지 궁금하다.

‘화랑’은 19일 대망의 첫방송을 기다리고 있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