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이엘/사진제공=tvN ‘도깨비’ 방송화면
이엘/사진제공=tvN ‘도깨비’ 방송화면
‘도깨비’ 이엘의 등장이 또 한번 눈길을 끈다.

지난 9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한 神-도깨비’(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이하 도깨비)에서는 저승사자(이동욱)와 써니(유인나)의 첫 만남이 그려졌다.

지난 주 첫 방송에서 노파 삼신부터 섹시한 미녀삼신의 모습까지 선보이며 깊은 인상을 남겼던 이엘은 이번엔 이동욱과 써니를 향해 의미심장한 예언을 던졌다.

레드컬러 가죽자켓으로 강렬한 아우라를 내뿜으며 등장한 이엘은 이번엔 악세서리 노점상으로 분해 이동욱을 불러 세웠다. 머리핀이 필요없고, 줄 애인도 없다는 이동욱의 대답에 “애인은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있는 건데 요건 일단 사면 계속 있어”라며 거울을 비춰주었다.

거울로부터 반사된 빛에 잠시 혼미해진 이동욱은 홀리 듯 옥반지 하나에 손을 뻗었고, 그 순간 유인나가 나타나 옥반지를 채갔다. 유인나의 모습을 본 이동욱은 이유도 없이 눈물을 흘렸고 이내 당황하며 눈물을 훔쳤다. 이에 이동욱만큼이나 당황한 유인나는 반지를 양보하는 조건으로 전화번호를 달라고 했다.

유인나와 이동욱의 첫 만남을 한쪽에서 지켜보던 이엘은 “돈은 누가 낼 거야”라며 계산을 기다리는 흔한 상인의 모습으로 둘을 향해 물었다. 그러면서 “아무나 내든 상관 없어, 어차피 둘 다 아주 비싼 값을 치르게 될 테니까”라며 한층 무거워진 목소리로 말을 이어나갔다. 화면 속에는 어느새 노파 삼신의 모습을 한 이엘이 담겨졌다. 이에 유인나와 이동욱을 향한 이엘의 메시지가 어떤 의미인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도깨비’는 매주 금, 토 오후 8시에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