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빅뱅 신보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YG
빅뱅 신보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YG
그룹 빅뱅의 신보 트랙리스트가 모두 공개되었다.

빅뱅이 8일 공개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더블타이틀곡인 ‘에라 모르겠다’ ‘라스트 댄스’ 와 오늘 공개된 세 번째 신곡 제목은 ‘걸프랜드’ 다.

‘걸프랜드’의 작사는 지드래곤, 탑, 테디가 참여하였으며 작곡은 지드래곤과 YG의 메인 프로듀서인 테디, 초이스 37이 함께한 작품이다.

이번 ‘메이드(MADE0’ 앨범에는 신곡 3곡과 더불어 지난해 8월부터 4개월동안 차트 1위를 휩쓸었던 ‘뱅뱅뱅’ ‘루저(LOSER)’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배배(BAE BAE)’, ‘이프유(IF YOU)’, ‘맨정신’, ‘쩔어’ ‘위 라이크 투파티(WE LIKE 2PARTY)’ 등 8곡이 함께 수록될 예정이다.

지난해 8월부터 시작된 M.A.D.E 시리즈가 1년반 만에 MADE앨범으로 완성되는 형태로, 발매까지 4일을 남겨두고 있다.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은 빅뱅의 신보는 8년 만에 발표되는 정규앨범으로, 2017년 2월 탑의 군입대가 결정되면서 앞으로 몇 년간 빅뱅의 완전체 활동을 못 본다는 아쉬움과. 1년 만에 발표되는 빅뱅 신곡에 대한 기대가 함께 높아지고 있다.

빅뱅은 신곡 발표 한 시간 전인 12월 12일 오후 11시에 네이버 V앱 생방송을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빅뱅은 신보 발표와 함께 국내 활동에 집중할 예정, 음악 방송 물론 수년 만에 대표 예능프로인 MBC ‘무한도전’과 ‘라디오스타’ 에 출연을 결정지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