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백퍼센트 일본 데뷔 / 사진제공=티오피미디어
백퍼센트 일본 데뷔 / 사진제공=티오피미디어
그룹 백퍼센트가 일본에서 전격 데뷔한다.

지난 10월, 2년 만에 활동을 재개하고 한국 활동에 연이어 일본에서 앨범 프로모션 및 쇼케이스로 바쁜 일정을 보낸 백퍼센트가 오는 2017년 1월 25일 일본 데뷔 싱글 앨범을 결정했다.

이번 데뷔 싱글앨범 ‘하우 투 크라이(How to cry)’는 일본 작곡가 ‘SHOW’가 작사, 작곡했으며 파워풀한 비트의 댄스곡이다. ‘SHOW’는 빅스, 버나드박, 니콜 등 한국가수들의 일본 앨범에 참여한 바 있다.

지난 10월 국내에서 ‘TIME LEAP’의 타이틀곡 ‘지독하게’로 흔들림 없는 핵고음 라이브와 파워풀한 독군무를 동시에 보여줘 사랑을 받은 백퍼센트는 국내 활동을 마치고 일본에서 열린 ‘TIME LEAP’ 발매기념 프로모션과 쇼케이스를 통해 일본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특히, 지난 11월 20일 도쿄 니코파레 공연장에서 생중계된 쇼케이스에서 생방송 총 시청수 25,000여 회를 돌파하는 등 백퍼센트에 대한 많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또, 생방송을 본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한 리서치에서 94%가 ‘만족했다’는 설문결과가 나와 니코파레 관계자들로부터 찬사와 감탄을 받았고 만족도 94%는 보기 드문 수치라는 후문이다.

공연 관계자는 “백퍼센트의 라이브 실력과 퍼포먼스, 공연 내내 뿜어내는 에너지가 현장에 있던 관객들뿐만 아니라 시청자에게도 그대로 전해진 것 같다”며 “향후 일본 활동이 더욱더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백퍼센트는 일본 데뷔 싱글 앨범 사전 프로모션을 위해 오는 12월 9일부터 일본에 머무를 예정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