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KBS2 ‘오 마이 금비’/사진제공=방송 화면 캡쳐
KBS2 ‘오 마이 금비’/사진제공=방송 화면 캡쳐
‘오 마이 금비’ 허정은의 기억이 사라지기 시작했다.

지난 7일 방송된 KBS2 ‘오 마이 금비’(극본 전호성, 연출 김영조) 7회분에서는 비싼 약에도 불구하고, ‘니만 피크병’ 증세로 기억이 사라지기 시작한 유금비(허정은)의 모습이 그려졌다.

금비는 아빠 모휘철(오지호)의 수상쩍은 행동에 그가 자신의 병을 알게 됐다고 눈치챘다. 그리고 보험 적용이 된다고 해도 한 달에 100만 원이 훌쩍 넘는 약 값 때문에 휘철이 고생한다고 생각, 이를 조금이나마 돕기 위해 타로점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

반면, 엄마에 대한 기억은 머릿속에 저장하고 싶지 않은 모양이었다. 엄마가 살아있다는 차치수(이지훈)의 말에 유주영(오윤아)의 정체를 눈치 챘지만, “잃어버린 사람이 있는데 찾을 수 있을까요?”라며 타로점을 보러 온 그녀에게 “너무 멀리 떠내려가서 손에 닿지 않아요. 그냥 가던 길 가는 게 좋아요”라고 말한 것. 사실 “실수를 뉘우치고 진심을 다하면 친구를 되찾을 수 있다”는 카드였지만 말이다.

게다가 다시 한 번 주영을 만나러 갔다가 엄마가 자신을 찾아온 목적이 단순한 그리움과 미안함이 아닌 것을 알게 된 금비는 마음 가득한 원망에 울음이 터졌다. 하지만, 휘철은 “죽으나 사나 아빠하고 끝까지 살아”라며 금비를 단단히 붙들며 병과 거대한 유산 앞에도 흔들리기는커녕, 견고해지는 부녀로 거듭났다.

그러나 금비는 점점 기억을 잃기 시작했다. 뭘 하려고 했는지 깜빡했고, 수학 연산 문제에 다른 아이들보다 한 박자씩 늦게 대답하더니, 급기야 나눗셈을 하지 못했다. 불안한 마음에 지하철 노선도를 되뇌었지만, “하나도 모르겠어”라며 침착했던 평소와 달리 패닉에 빠진 금비는 불안함을 자아냈다. 과연 금비와 휘철은 “끝까지 살아”라는 약속을 끝까지 지켜낼 수 있을까.

‘오 마이 금비’는 8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