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남보라 / 사진=텐아시아 DB
남보라 / 사진=텐아시아 DB
배우 남보라가 자신이 한 인터뷰 내용에 대해 보충 설명했다. 더불어 그를 둘러싼 루머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남보라는 6일 자신의 SNS에 “논란이 있어 용기 내어 글을 쓴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날 남보라는 한 매체와의 화보 인터뷰에서 “행복의 기준이 돈과 명예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되려 흘러넘치면 부담스러울 수 있다”며 발언을 했고, 일각에서는 그의 발언을 문제시 했다.

그는 “돈? 중요하다. 살면서 없어서는 안 되는 것 중에 하나다. 이 점을 간과하고 현실을 반영하지 않은 점 죄송하다”면서 “올 초, 정말 죽고 싶을 만큼 힘들었다. 가족사도 있었고 말도 안 되는 찌라시와 루머 때문에 너무 힘들었다. 어떻게 살아야 할지도 모르겠고 숨 쉬는 것조차 버거웠다. 매일 밤 울다가 이러면 안 되겠다 생각이 들었다. 가족 모두가 힘든데 누군가는 힘내서, 힘들고 쓰러질 때 기대게 해줄 사람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전 그게 내가 돼야 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 어린동생들 부모님. 나라도 정신 차리고 곧게 서 있어야겠다. 그래야지 누군가 쓰러질 때 내가 가서 일으켜 세워야지. 그 생각 하나로 다시 일어서야 겠다고 다짐 했다. 공책에 그동안 살면서 내 인생에 감사했던 것들, 행복했던 순간들, 소중한 것들을 하나씩 적어나갔다”면서 “그리고 내 삶의 가치관을 사소한 것에서 오는 행복을 잊지 말자로 바꾸었다. 어린나이에 많은 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다보니 거기에 취해서 자만했을 때가 있었다. 진짜 소중한 것들을 놓쳤을 때가 있었다. 이제는 그런 것들을 절대 놓치고 싶지 않고 살면서 가장 소중한 순간은 작은 것 하나에도 기뻐하고 감사해야 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을 올 해 힘든 일을 겪고 나서야 알았다. 이런 의미에서 한 인터뷰였다”고 설명했다.

남보라는 “나도 처음 살아보는 시간이라 부족한 것 투성이다. 부족한 점이나 개선 할 것이 있다면 달게 받아들이고 노력하겠다. 모든 걸 감사하게 받겠다”면서 “그리고 루머와 찌라시에 대해서 몇 가지 말씀드리자면, 쇼핑센터에서 찍힌 사진은 상 치르기 전 사진이다. 스폰 아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다”고 글을 마무리 지었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