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낭만닥터 김사부’, ‘푸른 바다의 전설’ 포스터 / 사진제공=SBS
‘낭만닥터 김사부’, ‘푸른 바다의 전설’ 포스터 / 사진제공=SBS
SBS 주중 미니시리즈가 시청률 20% 돌파를 달성해 화제다.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의 경우 지난 11월 29일 8회 방영분에서 닐슨코리아 수도권기준(이하 동일)으로 시청률 23.3%(전국기준 21.7%)를 기록, 월화극 1위 자리를 굳건히 했다. 당시 수도권과 전국 누적 시청자수의 경우 각각 1,400만과 2,800만에 육박했을 정도다.

‘낭만닥터 김사부’는 돌담병원의 괴짜의사인 김사부(한석규 분)와 열혈의사 강동주(유연석 분), 윤서정(서현진 분)이 환자들과 함께 펼치는 이야기로, 이들의 숨겨진 가족이야기와 관계가 서서히 드러나면서 흥미를 더하고 있다.

SBS 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또한 지난 12월 1일 방송 6회에서 시청률 22.1%를 기록하면서 수목극 최강자 자리를 굳건히하고 있다. 이날 수도권과 전국 누적 시청자수의 경우 각각 1,300만과 2,400만에 이르기도 했다.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는 인어(전지현 분)와 사기꾼 준재(이민호 분)가 스페인에서 만난 뒤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쏟아냄은 물론, 이후 인어가 서울로 와서는 심청이라는 이름을 얻은 뒤 새로운 이야기를 펼쳐가면서 재미를 더하고 있다.

SBS 드라마 관계자는 “월화수목 드라마가 시청률 20%를 돌파한 데에는 각각 주인공인 의사와 인어, 사기꾼 스토리가 탄탄하게 펼쳐지는 가운데, 이들의 가족사도 한 축을 이루고 있다”라며 “앞으로 이들의 숨겨진 가족스토리가 좀더 다양하게 그려지면서 더욱 탄탄한 드라마를 만들어 가고, 시청자들의 더 많은 공감또한 자아내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