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마마무 / 사진제공=SBS ‘웃찾사’
마마무 / 사진제공=SBS ‘웃찾사’
걸그룹 마마무가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에 떴다.

오는 30일 방송되는 SBS ‘웃찾사’에서는 마마무 솔라, 문별, 휘인, 화사가 출연해 ‘오마이갓걸’에 출연한다.

여자친구, 트와이스, 오마이걸 등 최근 인기 걸그룹들이 ‘웃찾사’에 출연한 바 있지만, 한 그룹의 완전체가 출연하는 것은 최초. 걸그룹을 소재로 한 ‘오마이갓걸’에 실제 걸그룹이 출연하는 것도 처음이다.

제작진은 방송에 앞서 연습 영상을 공개했는데, 마마무 특유의 발랄한 ‘깨방정’ 기운이 전해져 기대를 모은다. 멤버들 중 솔라가 다른 스케줄이 있어 연습에 늦게 되자 휘인은 카메라를 향해 “저희가 이제 3인 체제로 돌아왔다”고 장난쳤다. 문별이 화사에게 코너 이름 소개를 부탁하자 화사는 망설임 없이 “오마이~ 갓! 걸”이라며 돌고래 발성을 선보였다.

마마무 멤버들은 “이런 무대가 처음이라 떨린다”고 입을 모았지만, 평소 뛰어난 순발력과 가창력으로 현란한 애드리브를 펼치는 그룹답게 코미디 공연에서도 뛰어난 순발력을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이들의 개그감에 푹 빠진 한 남자 개그맨은 마마무가 청룡영화상 축하공연 중 영화 ‘내 머릿속의 지우개’의 대사를 패러디, “정우성! 내가 원샷하면 나랑 사귀자”고 한 것에 빗대 “마마무와 사귈 수 있다면 난 소주 한 궤짝도 원샷 할 수 있다”고 말했다는 관계자의 전언.

마마무가 출연하는 ‘웃찾사’는 오는 30일 수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