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JTBC ‘솔로몬의 위증’ / 사진제공=아이윌미디어
JTBC ‘솔로몬의 위증’ / 사진제공=아이윌미디어
‘솔로몬의 위증’ 조재현과 서영주가 신구 조화의 시너지를 뽐낸다.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후속으로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솔로몬의 위증’(극본 김호수, 연출 강일수) 측은 29일 조재현과 서영주의 불꽃 튀는 연기 열전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스틸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명불허전 존재감을 발휘하는 조재현(한경문 역)과 그에 뒤지지 않는 날선 눈빛으로 팽팽한 긴장감을 형성하는 서영주(이소우 역)의 조우는 보는 이들을 압도한다.

해당 장면은 앞서 공개된 과학실에서 벌어진 이소우와 최우혁(백철민)의 폭행 사건 이후 정국재단 법무팀장 한경문이 소우와 면담하는 장면이다. 어느 고등학교에서나 있을 법한 평범한 만남처럼 보이지만 비밀을 감춘 채 이소우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길 바라는 한경문과 세상을 향해 파문을 일으키고 싶은 이소우의 속내가 팽팽히 대립하는 장면. ‘솔로몬의 위증’ 전체를 관통하며 궁금증을 유발하게 될 중요한 장면으로 한경문과 이소우의 복잡한 내면 묘사가 키포인트다.

조재현은 설명이 필요 없는 ‘믿고 보는 배우’답게 등장부터 특유의 카리스마로 현장을 장악했다. 조재현이 연기하는 한경문은 한국의 현실을 담고 진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판에서 역할과 비중이 커진 인물. 참신한 신예 배우들로 학생 캐릭터를 채운 ‘솔로몬의 위증’의 중심을 잡고 극을 끌어가게 된다.

‘솔로몬의 위증’ 제작진은 “연기 달인들이 포진한 어른 캐스팅과 신선한 얼굴이 대거 캐스팅 된 학생 캐릭터들이 서로 붙는 장면에서는 신구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며 강력한 시너지를 일으키고 있다. 조재현과 서영주의 연기 역시 지켜보는 입장에서 짜릿한 쾌감이 들 정도로 기대 이상의 파괴적인 힘을 발산했다”며 “한경문과 이소우가 가지고 있는 비밀은 극의 긴장감을 유지시킬 시크릿 코드 중 하나다. 과연 어떤 사연일지 추리하면서 두 사람의 연기도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솔로몬의 위증’은 일본 최고의 미스터리 작가 미야베 미유키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크리스마스에 벌어진 친구의 추락사에 얽힌 비밀과 진실을 찾기 위해 나선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오는 12월 중 방송.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