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역도요정 김복주’ 조수향 / 사진제공=MBC
‘역도요정 김복주’ 조수향 / 사진제공=MBC
배우 조수향이 리듬체조부 유망주로서의 면모를 선보였다.

조수향은 MBC 수목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에서 리듬체조부 유망주 수빈 역을 맡아 열연하는 가운데, 이성경(김복주 역)과 경수진(송시호 역)의 라이벌로 분했다.

특히 지난 23일 방송에서 그는 리체부 원조 에이스 송시호의 경잼심을 자극했다. 수빈은 이날 코치에게 칭찬을 받으며 의기양양한 모습으로 등장해 지켜보는 경수진의 마음을 무겁게 했다. 특히나 러시아 특훈을 결정하게 되면서, 이에 반해 경제적인 사정으로 가지 못하게 된 경수진과 비교되며 앞으로의 라이벌 구도를 예고했다.

그리고 첫 회 부터 계속된 역도부와의 신경전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초반 세탁실 사건을 시작으로 마주치기만 하면 놀리거나 비웃는 등 서로 못 잡아먹어 안달인 앙숙 김복주와의 얄미운 대립구도가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조수향은 이번 작품을 위해 연기뿐만 아니라 리듬체조를 배우는 등 연습에 매진해 왔다. 덕분에 극 중 동작이나 스트레칭 등을 무리 없이 해내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역도요정 김복주’는 바벨만 들던 스물한 살 역도선수 김복주에게 닥친 폭풍 같은 첫사랑을 그린 감성 청춘 드라마로 이성경, 남주혁, 경수진, 이재윤 등 젊은 주역들의 풋풋한 멜로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