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이지형 ‘For You’ 커버 이미지 / 사진제공=해피로봇 레코드
이지형 ‘For You’ 커버 이미지 / 사진제공=해피로봇 레코드


싱어송라이터 이지형이 24일 정오에 디지털 싱글 ‘겨울, For You’를 발매한다.

이번 신곡 ‘겨울, For You’는 헤어진 연인이 자꾸만 떠오르고, 미처 해주지 못한 것들에 대한 아쉬움이 옛 연인이 좋아하던 계절 겨울을 맞아 더욱 짙어진다는 내용을 담은 감성적인 겨울 발라드다. 지난 겨울에 발표했던 ‘코끝이 찡’과 ‘눈이 내려오면’ 등에서 살펴볼 수 있듯 이지형의 겨울에는 늘 쓸쓸함이 묻어난다. 그리고 ‘겨울, For You’ 역시 이별을 해본 이들이라면 누구나 겪었을 내용으로 담담한 공감을 통해 쓸쓸한 시간들을 위로해준다.

최근 미니멀한 편곡 중심으로 발표해왔던 그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스케일이 큰 밴드 구성으로 이지형은 정규 2집 ‘Spectrum’의 마지막 트랙이었던 ‘겨울, 밤’에 이어 또 다른 분위기의 겨울 시리즈를 만들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 곡은 지난 10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을 통해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당시에는 미발표곡 중 하나로 특별히 발매 계획은 없었으나 관객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과 팬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발매를 결정했다.

또한 이지형은 지난 세 번째 소품집 ‘Duet’을 발매하며 소규모 라이브 프로젝트 TinyLIVE를 진행했었는데, 이번 ‘겨울, For You’의 발매와 더불어 TinyLIVE를 재개한다고 알렸다. 이를 통해 마이크 한 대와 기타 하나로 이루어진 작은 어쿠스틱 라이브 버전의 ‘겨울, For You’를 공개하며, 원곡과는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한편 이지형은 지속적인 곡 작업과 함께 오는 12월 13일, ‘BOOK & TALK CONCERT : 話양연화’에 이동진 평론가, 은희경 작가와 함께 출연하며 2017년 초에 단독 콘서트를 예정하는 등 앞으로도 활발히 활동할 전망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