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오 마이 금비’ 허정은 / 사진제공=오마이금비문전사, 로고스필름
‘오 마이 금비’ 허정은 / 사진제공=오마이금비문전사, 로고스필름
‘오 마이 금비’ 허정은의 병이 발견되는 걸까?

KBS2 수목드라마 ‘오 마이 금비’(극본 전호성, 연출 김영조)가 23일 3회 방송을 앞둔 가운데, 환자복을 입은 유금비(허정은)의 모습이 담긴 예고편이 주목을 받고 있다.

아빠가 자신을 보육원에 보낼 것이라는 확신에 달려오는 트럭을 미처 보지 못한 채 도망가던 금비와 위급한 순간에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제 몸을 날려 트럭과 대신 부딪힌 모휘철(오지호)의 감동 엔딩 그 이후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그 이야기를 미리 엿볼 수 있는 예고편에서는 목에 깁스를 한 채 병실에 누운 휘철을 “아저씨 죽어?”라며 눈물과 함께 바라보는 금비의 모습으로 애틋함을 자아내고 있다. 하지만 이어 “조직 검사를 한번 해보죠. 간하고 비장이 부어있는 게 조금 걸리네요”라는 의사의 소견은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내뿜는다.

또한 “금비 검사받아야 되는데?”라는 고강희(박진희)의 타이름에도 화장실에 피신해 검사를 거부하는 금비는 걱정을 자아내고 있다. 극 중 설정에 따르자면, 금비는 치매와 증상이 비슷한 희귀 질환 ‘니만-피크병’을 앓게 되기 때문.

관계자는 “오늘(23일) 방송되는 3회분에서는 함께 병원 신세를 지게 된 금비와 휘철의 이야기가 담긴다. 금비를 위해 제 한 몸 희생한 휘철, 휘철이 죽게 될까 봐 눈물을 흘린 순수한 금비가 어떤 에피소드로 또 한 번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될지, 본방송으로 확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오 마이 금비’는 이날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