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38사기동대’ 포스터 / 사진=OCN 제공
’38사기동대’ 포스터 / 사진=OCN 제공
OCN original 드라마 ‘38 사기동대’(극본 한정훈, 연출 한동화)의 한동화 PD와 주연 서인국이 아시아 드라마 컨퍼런스에서 수상했다.

지난 21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개최된 ‘아시아 드라마 컨퍼런스 시상식’에서 ‘38 사기동대’의 주연배우 서인국과 연출을 맡은 한동화 PD가 아시아 드라마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 11회 아시아 드라마 컨퍼런스’는 오는 24일까지 열리며 한국, 중국,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8개국의 인기 드라마를 만든 거장 150 여 명이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6월 첫 방송된 ‘38 사기동대’는 배우들의 호연과 탄탄한 스토리, 세심한 연출이 어우러져 OCN 개국 이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세금이라는 사회적 소재를 다뤄 사회적으로도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번 시상식에서도 ‘38 사기동대’는 세금이라는 색다른 소재로 사회문제를 고발, 한국 드라마의 다양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별 표창을 수상한 한동화 PD는 “지금까지 다뤄지지 않았던 세금이라는 사회 문제를 다룬 ‘38 사기동대’가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드라마를 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