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배우 김인권 / 사진제공=YNK엔터테인먼트
배우 김인권 / 사진제공=YNK엔터테인먼트
배우 김인권이 YNK엔터테인먼트의 새 식구가 됐다.

김인권은 지난 10년 동안 매니지먼트 없이 연예계 활동을 이어왔다. 최근 배우로서 연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매니지먼트사를 찾는데 고심했고, YNK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YNK엔터테인먼트는 21일 “김인권이 폭넓은 작품으로 대중과 소통하며 많은 분들의 기대와 관심에 부응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며 “다작(多作)이 수작(秀作)이 되는 배우로 더 높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인권은 “앞으로 만나게 될 새로운 인연들과 새로운 작품, 새로운 캐릭터에 대하여 더욱 내려놓는 자세로 성실히 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로 데뷔 18년을 맞은 김인권은 총 50편의 필모그라피를 거쳐 국내 영화계에서 입지를 탄탄히 했다. ‘박하사탕’ ‘말죽거리 잔혹사’ ‘시크릿’ ‘퀵’ ‘마이웨이’ 등 장르를 불문하고,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광해, 왕이 된 남자’ ‘쎄시봉’ ‘고산자, 대동여지도’ 등의 작품으로 시대를 넘나들었으며 ‘신의 한수’ ‘타짜-신의 손’ ‘히말라야’ 등 흥행 성공작엔 빠지지 않는 보증수표 역할로 존재감을 톡톡히 했다.

YNK엔터테인먼트는 김인권을 새 식구로 맞으며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로서 초석을 다지게 됐다. 배우 임수정을 비롯해 신혜선·남다른·최지헌·이주영 등이 소속돼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