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유연석, 윤찬영 / 사진=SBS ‘낭만닥터 김사부’ 캡처
유연석, 윤찬영 / 사진=SBS ‘낭만닥터 김사부’ 캡처
‘낭만닥터 김사부’가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5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는 전국 시청률 13.8%(닐슨코리아)을 올리며 적수 없이 월화극 1위에 올라섰다. 2049 시청률도 7.5%를 기록, 최고치를 경신했고, 최고 순간 시청률도 17.38%로 2%포인트 가까이 상승했다.

최고의 1분은 17.38%를 기록했다. 이는 강동주의 어린 시절 회고 장면으로, 유연석의 아역을 연기한 윤찬영은 1회에 이어 4회에서도 감정선 깊은 연기력으로 존재감을 뽐냈다.

김사부는 강동주에게 “그렇게 남 탓해봐야 세상 바뀌는 거 아무 것도 없다”면서 “정말로 이기고 싶으면 네 실력으로 필요한 사람이 되어라. 네가 바뀌지 않으면 아무 것도 바뀌지 않는다”고 일침했다.

이 말을 들은 동주는 어린 시절 아버지가 억울하게 돌아가신 그 때 그 병원에서, 자신에게 큰 힘이 되어 주었던 부용주 선생이 했던 말과 김사부의 말이 똑같음을 인지하며 ‘김사부가 바로 닥터 부용주’임을 직감했다.

그리고 “선생님처럼 좋은 의사가 되겠다”라고 다짐하며 닥터 부용주에게 편지를 써 거대 병원을 찾아갔던 그 때 그 어린 시절을 회상했다.

제작진은 “유연석 씨가 강동주를 200% 소화해 주고 있다”라며 “동주의 고민과 그리워하던 부용주 선생을 찾은 기쁨 등 상황에 따른 동주의 심리 변화를 너무 잘 표현해주고 있다. 동주의 아역을 연기한 윤찬영도 뛰어난 연기력으로 감동을 배가시켜 줬다”고 평했다.

‘낭만닥터 김사부’는 오는 21일 밤 10시 5회가 방송된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