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막영애15’ 라미란 / 사진제공=tvN
‘막영애15’ 라미란 / 사진제공=tvN
tvN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5’ 라미란이 눈물겨운 워킹맘의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공감지수를 높였다.

tvN 월화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5(이하 막영애15)’에서 라미란은 사회 활동과 가정을 모두 책임져야 하는 ‘워킹맘’의 애환을 그려내 눈길을 끌었다. 한 푼이라도 더 벌기 위해 춤을 추고, 일과 아들의 숙제를 동시에 해내려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인 것.

이번주 방송에서 라미란(라미란)은 남편의 실직 사실을 우연히 알게 된 윤서현(윤서현)의 입단속을 철저히 했다. 이어, 야시장을 홍보하려는 이영애(김현숙)에게 5만원을 받기 위해 창피함을 무릅쓰고 정지순(정지순)과 장기자랑에 나섰고, 화려한 무대 의상을 차려 입고 코믹댄스를 선보이는 등 환상의 호흡으로 행사장의 흥을 돋운 것.

‘막영애15’ 라미란 / 사진제공=tvN
‘막영애15’ 라미란 / 사진제공=tvN
또, 미란은 조덕제(조덕제)가 오랜만에 믿고 맡긴 광고시안 작업과 아들의 수행평가 숙제를 동시에 하며 “엄마 파워로는 불가능한 일이 없거든요? 두 마리 토끼 다 놓치지 않을 거예요~”라고 눈에 불을 켰다. 그러나, 결국엔 둘 다 엉망으로 만들고는 덕제에게 핀잔까지 들으며 속상함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술잔을 기울이며 영애의 결혼에 대한 고민을 들어주던 미란은 “한때 일깨나 잘한단 소리 들음 뭐해. 남편 뒤치다꺼리에, 애들 뒷바라지에, 회사일은 엉망인걸. 여자한테 가장 큰 재앙은, 전쟁도 불치병도 아냐. 결혼이야 결혼!”이라며 결혼에 대한 환상을 여지없이 깨부쉈다.

이처럼, 라미란은 남편의 실직으로 한 푼이라도 더 벌고자 창피함을 무릅쓴데 이어, 직장인으로서의 업무와 엄마로서 아들의 숙제를 동시에 해내려 하다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여자의 가장 큰 재앙은 ‘결혼’이라고 외치며 눈물겨운 워킹맘 공감지수를 최대치로 끌어올린 것.

라미란 워킹맘의 모습으로 공감대를 높인 tvN 월화드라마 ‘막영애15’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