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연극 ‘청춘예찬’ 포스터, 예매 사이트 캡처/사진제공=나인스토리
연극 ‘청춘예찬’ 포스터, 예매 사이트 캡처/사진제공=나인스토리
연극 ‘청춘예찬’이 지난 14일 진행된 1차 티켓 오픈과 동시에 예매사이트 인터파크 랭킹 1위를 기록했다.

연출가 박근형과 작품에 대한 애정으로 의기투합한 캐스트들의 신선한 만남이 예매율 강세의 주 요인인 것으로 분석된다. 티켓 오픈에 앞서 ‘청춘예찬’은 김동원, 안재홍, 이재균, 엄효섭, 고수희 등 기대감을 자아내는 캐스팅 공개로 공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앞서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청춘예찬’이 지닌 작품 색깔을 잘 나타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아늑함과 쓸쓸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동네를 품은 별, 그 가운데 자리 잡은 청록색 하늘과 반짝거리는 무수한 별이 따뜻한 감성적 느낌을 물씬 자아낸다. 무엇보다 극 중 대사이기도 한 ‘행복해라! 젊으니까’라는 문구는 작품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아내 궁금증을 자아낸다.

1999년 초연 당시 백상예술대상, 동아연극상 등 다수의 상을 휩쓸며 호평 받은 ‘청춘예찬’은 4년 째 졸업을 고민중인 22살의 고등학교 2학년생 ‘청년’과 그의 주변을 둘러싼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에 대한 사랑과 불완전한 청춘을 예찬하는 작품이다. 극은 어두운 현실을 절망적으로 그려내기 보다는 무심한 듯 가볍고 담담한 문체로 표현, 예상치 못한 웃음과 잔잔한 연민을 이끌어내는 한편 새로운 희망을 선사한다.

박해일, 윤제문, 엄효섭, 고수희 등 무대와 스크린을 넘나들며 사랑 받고 있는 배우들의 존재감이 돋보일 수 있는 계기가 된 ‘청춘예찬’은 이번 시즌에도 캐스팅 공개 이후 개막 전부터 공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리얼하면서도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그려낼 청년 역으로는 김동원이 지난 2013년에 이어 다시 한번 무대에 선다. 또 영화 ‘족구왕’,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등으로 인기를 얻은 안재홍과 ‘제51회 동아연극상’ 신인연기상을 수상, 작품마다 높은 객석 점유율로 뛰어난 연기력과 스타성을 입증한 이재균이 연기 변신을 예고한다.

이외에도 아버지 역은 윤제문, 여자 역은 고수희, 이봉련, 박소연이 맡는다. 선생 역에는 엄효섭과 이원재, 어머니 역에는 강지은과 정은경, 용필 역에는 이원재와 이호열, 예쁜이 역에는 노수산나와 조지승, 수발이 역에는 나영범과 홍수민이 캐스팅됐다.

‘청춘예찬’은 오는 12월 8일 대학로 아트포레스트 아트홀에서 개막, 오는 2017년 2월 12일까지 공연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