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정우성 / 사진제공=채널CGV
정우성 / 사진제공=채널CGV
영화 전문 채널CGV의 큐레이션 프로그램 ‘이달의 큐레이터’ 11월의 주인공으로 배우 정우성이 나섰다. ‘이달의 큐레이터’는 매달 채널CGV를 대표하는 큐레이터를 선정하여 큐레이터가 추천하는 영화를 매주 수요일에 편성하는 프로그램이다. 2016년 채널CGV 캠페인 ‘당신의 무비 큐레이터’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매달 바뀌는 큐레이터들의 추천을 통해 영화를 감상하는 다양한 시선을 제공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6월 노희경 작가, 7월 가수 윤상, 8월 감독 박찬욱, 9월 감독 최동훈, 10월 셰프 김소희에 이어 11월의 큐레이터는 배우 정우성이다. 2016년 ‘나를 잊지 말아요’와 ‘아수라’를 통해 폭 넓은 연기를 보여준 정우성은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실공히 최고의 남자 배우다. ‘아수라’ 개봉을 마치고 런던한국영화제에 초청 받는 등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평소 좋아하는 영화를 소개하기 위해서 ‘이달의 큐레이터’ 제안을 흔쾌히 수락했다. 배우 정우성은 매혹적인 배우의 영화를 선정, 채널CGV 11월의 편성을 책임지는 큐레이터로 활약한다.

11월의 큐레이터 배우 정우성이 선택한 테마는 ‘매혹적인 배우의 영화’다. “사춘기 시절부터 정우성이란 사람의 정서에 영향을 미친 영화들”임을 강조한 정우성이 추천한 영화는 ‘히트”브레이브 하트”영웅본색”무간도’이다.

배우 정우성은 “영화에 등장하는 배우들이 뿜어내는 달콤하고 매력적인 신념과 의리, 그것이 남자가 가져야 할 낭만이 아닐까”라며 네 편의 영화를 추천한 이유를 밝혔다. “알 파치노와 로버트 드니로, 살아있는 연기의 교과서이자 전설적인 두 배우의 만남 만으로 벅차다”고 ‘히트’를 소개한 정우성은 실제로 알 파치노를 만나면 어떨 것 같느냐는 질문에 “감히 가까이 다가가지도 못할 것 같다”며 최고의 배우를 향한 찬사를 보냈다. 더불어 멜 깁슨이 직접 연출하고 출연한 ‘브레이브 하트’를 언급하면서 “영화가 가진 확고한 신념, 신념에 대한 투쟁, 사랑에 대한 철학”이 배우 정우성에게 바람직한 영향을 주었다 고백했다. 또한 1980년대 홍콩 영화와 배우를 향한 애정도 아끼지 않았다. ‘영웅본색”무간도’를 추천하며 영화를 대표하는 네 명의 배우 장국영, 주윤발, 양조위, 유덕화를 향해 “장국영은 깨질 것 같은 유리 같아 보호해주고 싶은 배우, 주윤발은 예의 바른 성품을 갖춘 따뜻한 배우, 양조위는 무중력의 암흑 같은 배우, 유덕화는 치밀한 계산과 숙지의 연기를 하는 배우”라며 인상적인 추천평을 남겼다.

11월 한 달 동안 수요일 오후 10시 채널CGV에서 배우 정우성의 추천 영화 ‘히트”브레이브 하트”영웅본색”무간도’가 방송된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채널CGV의 큐레이터로 활약할 채널CGV의 큐레이션 프로그램 ‘이달의 큐레이터’는 매달 수요일에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정우성의 이달의 큐레이터 FULL 영상과 더불어 정우성의 비하인드 인터뷰는 채널CGV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hcgv)과 네이버TV캐스트(http://tvcast.naver.com/cjenm.cjenmchcg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