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힙합의 민족2’ 이미쉘 / 사진제공=JTBC
‘힙합의 민족2’ 이미쉘 / 사진제공=JTBC
‘힙합의 민족2’로 4년 만에 방송에 모습을 드러낸 이미쉘이 남다른 포부를 밝혔다.

이미쉘은 지난 8일 방송된 JTBC ‘힙합의 민족2’에서 자작곡 ‘퀸즈(Queenz)’로 블라인드 오디션에 참가, 세계적 래퍼 미시 엘리엇에 비견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미쉘은 “뭐든 도전하길 좋아한다”며, “음악적으로도 보컬 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습을 대중에게 선보이고 싶었는데, 랩이라는 장르에도 도전해보고자 ‘힙합의 민족2’에 참가하게 됐다”고 오디션 참여 배경을 밝혔다.

평소 힙합에 관심이 많았느냐는 질문에 그는 “어려서부터 어머니를 통해 올드팝을 많이 접했고, 한국 가수 중에서도 윤미래, 업타운, 타샤니의 곡을 듣고 자란 덕분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미쉘은 이어 “윤미래 선배님을 존경하고 롤모델로 생각하지만, 선배를 뛰어 넘는 뮤지션이 되고싶다”고 당차게 답했다. 그는 “제 2의 누군가라는 표현보다는 제 1의 이미쉘이길 바란다”며, “자작곡을 선곡한 배경도 내가 만든 이야기가 결국 ‘나의 이야기’를 가수로서 전하기에 가장 적합했기 때문”이라고 뮤지션으로서의 ‘욕심’을 드러냈다.

쎄쎄쎄 가문에서 무려 15개의 다이아몬드를 받고 영입된 이미쉘은 “사실 처음에는 가문 스타일과 맞지 않을까 걱정했다”면서도 “쎄쎄쎄 가문의 MC스나이퍼는 가수생활 뿐만 아니라 인생에 있어서도 좋은 선배고, 딘딘은 ‘힙합의 민족2’에서 처음 만났는데 10년 지기 친구 같다. 주헌은 나이는 어리지만 좋은 프로듀서”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미쉘은 “본격적인 서바이벌 매치가 시작돼도 진정으로 음악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앞으로의 각오도 밝혔다. 이미쉘은 “예전에 참여했던 경연 프로그램(SBS ‘K팝스타’)에서는 우승에 대한 강박관념이 너무 커서 즐겁게 음악을 하지 못했다”며, “이번 ‘힙합의 민족2’에서는 처음 도전하는 랩이지만 즐기면서 시청자분들에게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힙합의 민족2’는 열다섯 명의 프로듀서가 세 명씩 다섯 가문을 만들어 각자의 팀에 영입할 재야의 힙합 고수를 발굴하고, 왕좌를 건 배틀을 펼치는 ‘본격 셀러브리티 힙합전쟁’이다. 4회까지 방송된 현재 막강한 랩 실력을 보유한 스타들의 깜짝 도전으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50분 방송.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