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메인 포스터 / 사진제공=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메인 포스터 / 사진제공=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닥터 스트레인지’가 전 세계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에서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개봉 이후 13일만에 4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감독 스콧 데릭슨)가 지난 4일(현지시간) 개봉한 북미에서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미국 박스오피스 사이트 ‘박스오피스 모조’의 집계에 따르면 ‘닥터 스트레인지’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8,498만 9,000 달러(약 973억 원)의 흥행 수익을 기록했다. 이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단독 히어로 영화 중 ‘아이언맨’(9,860만 달러)에 이어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자 ‘토르’(6,600만 달러),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6,500만 달러), ‘앤트맨’(5,700만 달러)을 능가하는 기록이다. 특히,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는 14번째 작품인 ‘닥터 스트레인지’까지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면서 14개 작품 연속 박스오피스 1위 데뷔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워 ‘믿고 보는 마블’이라는 명성을 더욱 공고히 했다.

또, 압도적인 시각효과로 극찬을 받은 영화답게 IMAX, 3D, 4D 등 특수 포맷 관람도 높은 비율을 기록했다. 지난 주말 전 세계 66개국 1,001개 IMAX 스크린을 통해서만 2,420만 달러의 흥행 수입을 기록했고, IMAX, 4D 를 포함한 3D 상영을 통한 흥행 수입이 전체의 45%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2016년 11월 6일자 박스오피스 모조 기준). 국내 관객들 사이에서도 2D 이외 3D, 4D, IMAX 포맷 등의 특수 포맷으로 2번 이상 관람이 이어지며 차원이 다른 화려한 시각효과와 영상미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감을 실감케 한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마블 코믹스를 원작으로 불의의 사고로 절망에 빠진 천재 신경외과 의사가새로운 차원의 세계를 깨닫고 세상을 구원할 강력한 능력을 얻게 되면서 히어로로 거듭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모든 것을 초월하는, 마블 역사상 가장 강력한 히어로 ‘닥터 스트레인지’의 등장을 알리는 작품으로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함께 틸다 스윈튼, 레이첼 맥아담스, 매즈 미켈슨, 치웨텔 에지오포 등 할리우드 톱스타들이 총출동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2018년 개봉 예정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 합류, 새로운 어벤져스 멤버로 출연할 예정이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