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배우 유연석 / 사진=SBS ‘낭만닥터 김사부’ 캡처
배우 유연석 / 사진=SBS ‘낭만닥터 김사부’ 캡처
유연석이 까칠한 의사 강동주로 완벽 변신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유연석은 지난 7일 첫 방송된 SBS 새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에서 의대 수석 타이틀을 놓친 적 없는 수재 의사 강동주로 등장했다.

극중 강동주는 윤서정(서현진 분)이 속한 응급의학과로 인턴 배정을 받으며 윤서정과 처음 인연을 시작했다. 그는 자신에게 심부름을 한 번도 안하냐면서 불만을 표시하는 선배에게 “커피 심부름이나 하자고 인턴된 거 아닙니다”라고 딱 잘라 거절하는가 하면 인턴이 된 이유에 대해 “사람 고치려고요”라고 답해 ‘언터처블 인턴’다운 까칠한 첫 등장을 알렸다.

또한 동주는 생명이 위험한 환자를 두고 에크모(체외막산소화 장치)를 하겠다는 서정의 말에 그의 옆에서 어시스트를 능수능란하게 하며 의과 수석 타이틀다운 면모까지 드러냈다.

시청자들을 설레게 하는 뜨거운 로맨스도 있었다. 시말서를 쓰게 된 서정이 혼자 눈물을 흘리고 있자 동주는 그를 찾아가 위로하며 자신의 잘못을 먼저 이야기했다. 서정은 이를 도리어 위로했고, 동주는 그런 서정에게 다가가 키스했다. 놀란 서정이 “뭐 하는 거냐, 지금. 미쳤냐?”고 묻자 동주는 “안 됩니까? 선배한테 미치면 안 되는 겁니까?”라고 돌직구 고백을 했다.

‘낭만닥터 김사부’ 속 유연석은 첫회부터 흡입력 있는 연기로 호평을 이끌어 냈다. 자연스러운 대사 처리와 섬세한 표현력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였고, 팽팽한 긴장감은 보는 이들의 손에 땀을 쥐게 했다. 특히, 흰색 의사 가운을 입은 단정한 외모로 외적 변신을 꾀했음은 물론, 차가운 표정과 말투부터 그윽한 멜로 눈빛까지 장착하여 강동주 역에 완벽하게 녹아들었다.

‘낭만닥터 김사부’는 지방의 초라한 돌담 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괴짜 천재 의사 김사부(한석규)와 열정이 넘치는 젊은 의사 강동주, 윤서정이 펼치는 ‘진짜 닥터’ 이야기를 그린 ‘휴먼 성장 낭만 메디컬’로 매주 월, 화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