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마마무 / 사진제공=RBW
마마무 / 사진제공=RBW
그룹 마마무가 네 번째 미니앨범 ‘메모리(MEMORY)’로 돌아온다.

마마무는 7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데칼코마니(Decalcomanie)’를 포함한 네 번째 미니앨범 ‘메모리Y’ 전곡을 공개한다.

타이틀곡 ‘데칼코마니’는 8비트의 락 리듬에 마마무만의 소울풀한 보컬이 잘 어우러진 미디엄 락 장르의 곡이다. 기존에 레트로 풍의 펑키 스타일을 선보였던 마마무가 락에 도전했다는 것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어쿠스틱 드럼과 기타가 주를 이룬 사운드에 마마무의 수려한 보컬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서로 호감을 갖고 있던 남녀가 한순간 불타오르는 감정으로 연인이 되는 과정을 ‘데칼코마니’에 비유하며 마마무만의 언어로 드라마틱하게 담아냈다. 특히, 데뷔부터 지금까지 함께 해온 히트메이커 김도훈이 참여한 곡으로 마마무의 5연속 흥행이 예감케 한다.

이번 마마무의 네 번째 미니앨범 ‘MEMORY’에는 타이틀곡 ‘데칼코마니’를 비롯해 한 겨울의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고전적이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재즈 곡 ‘그리고 그리고 그려봐’, 프리 싱글로 앞서 공개된 한국과 뉴욕의 시차에서 착안한 가사가 인상적인 ‘NEW YORK’, 멤버 휘인의 첫 자작곡으로 레퍼 해시스완이 피처링에 참여한 ‘Moderato(모데라토)’, 보컬라인 솔라&휘인의 유닛곡 ‘Angel’, 래퍼라인 문별&화사의 유닛곡 ‘DAB DAB’, 팬들을 향한 진심 어린 마음을 표현 한 팬송 ‘놓지 않을게’, 그리고 지난 4월 디지털싱글로 발매된 ‘기대해도 좋은 날’ 등 다양한 장르의 8트랙이 수록됐다.

더욱이 마마무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으로 앨범 전반에 참여해 음악적 성장과 함께 마마무 만의 음악적 색깔을 담아내기 위해 공을 들였다는 후문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데칼코마니’ 뮤직비디오’는 뮤직비디오계의 히트메이커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김준홍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마마무의 통통 튀는 비글미에서 벗어나 고혹적이고 섹시한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데뷔 후 첫 키스신에 도전하는 등 마마무만의 색다른 섹시미를 담아내며 이미지 변신을 꾀하였다.

2014년 6월 데뷔한 마마무는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흔들리지 않는 라이브 실력을 앞세워 음원, 음반, 음악방송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마마무’라는 확실한 브랜드 파워를 키워냈다.

마마무는 7일 0시, 타이틀곡 ‘데칼코마니’를 포함한 네 번째 미니앨범 ‘메모리’를 전격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