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알비덕’ 첫방 / 사진=네이버TV캐스트 캡처
‘알비덕’ 첫방 / 사진=네이버TV캐스트 캡처
신개념 덕질 토크쇼 ‘알쏭달쏭 비밀스런 덕후이야기'(이하 알비덕)가 성공적인 첫 방송을 마쳤다.

지난 3일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공개된 ‘알비덕’ 1화에서는 신예 MC 한주혜와 엑소(EXO), 방탄소년단(BTS), 세븐틴, 아이콘(IKON) 등 4명의 아이돌 덕후들이 한 자리에 모여 본격적인 덕질 이야기를 풀어갔다.

이날 썬캡과 캐릭터 티셔츠 등으로 무장한 덕후들은 각자 팬덤 특유의 소개 멘트와 함께 “활어 같이 춤추는 모습에 빠졌다”, “공개 방청을 갔다가 실물을 보고 반했다”, “연습 영상을 보고 내 애기다 싶었다” 등 저마다의 ‘입덕(덕후 입문)’ 계기를 밝히며 깨알 재미를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사전녹화나 공개방송 신청 시, 58초를 보고 클릭하면 무대 앞자리를 사수할 수 있다”, “M본부를 가면 내 가수의 땀 닦는 모습까지 지켜볼 수 있다” 등 그간의 경험으로 터득한 깨알 덕질 팁도 공개했다.

특히 4명의 덕후들은 ‘내 가수의 땀 닦는 모습’에 대해 과열된 분위기를 형성해 한바탕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신예 MC 한주혜의 재치발랄한 진행도 눈에 띄었다. 각기 다른 4명의 덕후들 이야기에 센스 있는 리액션과 다음 토크로 자연스레 이어지게 하는 진행 감각 등 진행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알비덕’은 단순히 개인의 덕질 이야기만 담지 않는다. 그간 부정적인 인식이 많았던 팬 문화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팬들에게 있어 연예인이란 지친 일상 속 활력소이자 위로와 격려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일깨워줬고 팬들 간에 둘러싼 오해와 진실,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사생팬 문제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콘텐츠를 준비해 눈길을 끌었다.

이 세상의 모든 덕후들을 위한 웹예능 ‘알비덕’은 오는 8일 화요일 오후 5시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2화가 방송된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